사회 >

고양시, 제3기 취재·사진·영상 소셜기자단 50명 모집

© 뉴스1
© 뉴스1

(고양=뉴스1) 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는 16일부터 4월 9일까지 ‘제3기 고양시 소셜기자단’을 모집한다고 이날 밝혔다.

제3기 소셜기자단은 ‘일반 취재기자’와 ‘사진·웹툰·영상’ 등 전문분야 기자 등 총 50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고양시 홈페이지에서 소셜기자단 배너를 클릭, 지원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고양시민 뿐만 아니라 거주지에 상관없이 고양시에 관심이 많고, 글쓰기를 즐겨하며 SNS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으면 고등학생부터 일반 성인까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SNS 기자단 및 서포터즈 활동 경험이 있거나,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지원자, 기사 작성 및 카드뉴스·웹툰·영상 등 SNS 콘텐츠 제작 능력자를 우대해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 기자들은 오는 5월 1일부터 2021년 4월 30일까지 1년간 활동한다.
고양시 정책 및 행사, 문화·관광, 생활정보 등 다양한 시정 소식을 시민의 시선을 담은 기사 또는 SNS 콘텐츠로 전달하고, 기자단 간 협업을 통한 기획 취재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도 이어갈 예정이다.

활동 실적에 따라 매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고양시의 각종 문화행사 참석은 물론 역량 계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도 제공한다. 연말에는 우수활동 기자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