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고양소식] '2020 제3기 소셜기자단' 공개모집 등

뉴시스

입력 2020.03.16 13:22

수정 2020.03.16 13:22

고양시 제3기 소셜기자단 모집 포스터.
고양시 제3기 소셜기자단 모집 포스터.
[고양=뉴시스]송주현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제3기 고양시 소셜기자단’을 다음달 9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제3기 소셜기자단은 ▲일반 취재기자 ▲사진·웹툰·영상 등 전문 분야 기자 등 총 50명을 선발한다.

고양시 홈페이지에서 소셜기자단 배너를 클릭,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ikik36@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고양시민 뿐만 아니라 거주지에 상관없이 고양시에 관심이 많고, 글쓰기를 즐겨하며 SNS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다면 고등학생부터 일반 성인까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특히 SNS 기자단 및 서포터즈 활동 경험이 있거나, SNS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는 지원자, 기사 작성 및 카드뉴스·웹툰·영상 등 SNS 콘텐츠 제작 능력자를 우대해 선발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오는 5월 1일부터 2021년 4월 30일까지 1년간이며 고양시 정책 및 행사, 문화·관광, 생활정보 등 다양한 시정 소식을 담은 기사 또는 SNS 콘텐츠로 전달 활동을 담당한다.


기자단 간 협업을 통한 기획 취재 등 다양한 네트워크 활동도 이어갈 예정이다.

활동 실적에 따라 매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고양시의 각종 문화행사 참석은 물론 역량 계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 기회도 제공한다.

연말에는 우수 활동 기자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한다.


◇고양시 ‘기업의 제품 개발부터 생산, 판로개척까지’ 지원

경기 고양시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 개발생산판로 맞춤형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전년도 매출 120억 원 이하의 고양지역 내 중소기업에게 기업별 수요에 따라 ▲국내외 산업재산권 출원 ▲규격인증 ▲시제품 개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제작 ▲제품패키지 개선 등 제품의 개발부터 생산, 마케팅까지 일련의 경영활동에 소요되는 비용을 일부(50%내외) 지원하는 맞춤형 기업 지원 사업이다.


시는 올해 사업비로 2억4000만원(도비 9700만원 포함)을 편성해 기업당 연간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