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김일목 삼육대 총창 온라인 취임식

김일목 삼육대학교 총장이 16일 온라인 취임식을 갖고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삼육대학교 제공
김일목 삼육대학교 총장이 16일 온라인 취임식을 갖고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삼육대학교 제공


[파이낸셜뉴스] 삼육대 제15대 김일목 총장이 16일 온라인 취임식을 갖고 4년 임기의 구상을 밝혔다.

김 총장의 취임식은 당초 지난 2일 열릴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한차례 미뤄졌다 결국 공식 행사를 생략한채 온라인 영상을 통해 취임사를 발표하는 것으로 대체됐다.

김 총장은 취임사에서 'SU-Glory, 사람을 참되게 세상을 환하게'라는 핵심가치를 제시하며 "세상을 환하게 밝히는 참된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이를 위해 △기독교 대학의 사명구현과 세계일꾼 양성 △3주기 평가 대비를 위한 대학운영 혁신 △교원의 연구와 교육 향상 및 교직원 역량 강화 △글로벌 공동체 협력체계 수립 △대학 발전기금 조성을 통한 재정 건전성 확보 등 5대 핵심과제를 선정했다.

김 총장은 취임사에서 '일모도원(日暮途遠·갈 길은 먼데 날은 저문다)'이라는 사자성어를 인용하며 "고등교육의 여러 난제와 넘어야 할 현안 속에서 총장은 더 이상 '명예'가 아니라 '멍에'임을 인식한다. 이 멍에를 나누고 있는 대학의 구성원 모두와 함께 힘을 모아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 총장은 1960년생으로 삼육대 신학과를 졸업하고, 삼육대 대학원 신학과와 미국 앤드류스대 대학원에서 각각 석사와 신학박사(조직신학) 학위를 취득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