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DK도시개발-종로엠스쿨, 교육특화 서비스 제공 MOU

어린이집‧유치원에 종로엠스쿨 직영학원
DK도시개발·DK아시아 김효종 전무이사(왼쪽에서 네번째)와 교육다움의 종로엠스쿨 성영남 대표(왼쪽에서 다섯번째)가 16일 DK도시개발 인천지사에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교육특화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DK도시개발 제공
DK도시개발·DK아시아 김효종 전무이사(왼쪽에서 네번째)와 교육다움의 종로엠스쿨 성영남 대표(왼쪽에서 다섯번째)가 16일 DK도시개발 인천지사에서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교육특화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DK도시개발 제공
[파이낸셜뉴스]DK도시개발·DK아시아가 4월 인천 검암역세권에서 분양 예정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의 입주민 자녀에게 프리미엄 수준의 교육 특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DK도시개발·DK아시아는 지난 16일 DK도시개발 인천지사에서 종합교육기업인 종로엠스쿨이 직영하는 ‘교육특화 서비스 제공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종로엠스쿨은 20년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준별 커리큘럼과 개별 맞춤 학습 지도를 제공해 학부모들의 신뢰를 얻고 있는 종합교육기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에서 유아(6~7세)부터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운영한다. 각각의 수업은 담임제로 운영되며, 초등·중등반의 경우 평가와 자기주도학습 시간이 별도로 제공된다.

검증된 교재를 활용해 수업의 질을 한층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유아 대상 수학 교과에서는 카이스트 출신 교수진이 개발한 대덕영재교육원 발행 교재를 사용 예정이다. 초등부 수학은 대덕영재교육원 교재 외에도 종로엠스쿨만의 특화된 교재를 활용한다. 스토리텔링형 문항으로 구성한 ‘수학의 길’과 100여 가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ELT(English Language Teaching) 영어 교재로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했다.

중등부 수학은 종로엠스쿨 전문 교재를 사용해 문제 해결력 및 종합적 사고력 강화에 중점을 뒀다. 영어는 문법·독해·듣기 등 영역별 교재를 통해 학생들의 관심사를 반영한 다채로운 주제를 제공할 예정이다.

20실 규모의 강의실(1실당 정원 10~12명)을 비롯해 어학 실습실 1실(정원 30명), 대강당(자기주도학습관) 1실(정원 60명 내외) 등의 시설도 마련될 계획이다.

DK도시개발·DK아시아 김효종 전무이사는 "단지 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등학교까지 원스톱 교육인프라와 공교육 및 사교육이 주는 다양한 이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면서 ”대규모 단지의 고품격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를 완벽하게 구비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DK도시개발·DK아시아가 수도권 비규제지역인 인천 서구에서 4월 분양 예정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는 지상 최고 40층, 4805가구 규모로 사업비만 2조5000억원에 달하는 매머드급 대단지다.

kmk@fnnews.com 김민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