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

DGB대구은행, 자체 캐릭터 '똑디' 카드로 나와

'코로나19' 생활 맞춤형 카드 이벤트 진행
DGB대구은행 '똑디 체크카드'. 사진=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 '똑디 체크카드'. 사진=대구은행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똑똑한 카드 생활의 시작! 귀요미 똑디 카드가 나왔어요!"
DGB대구은행(이하 대구은행)은 카페와 영화, 편의점은 물론 다양한 잡화점에서 특화된 할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똑똑한 즐거움이 가득-똑디 체크카드'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똑디'는 대구은행의 지난해 하반기 리뉴얼해 선보인 스마트 캐릭터 '단디, 똑디, 우디' 중 하나다.

대구은행은 경영이념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에 맞춰 꿈을 상징하는 파랑새와 풍요로움을 상징하는 꿈나무 캐릭터를 선보인 바 있으며 2019년 기존 콘셉트는 유지한 채 외양을 리뉴얼한 '단디, 똑디(파랑새 캐릭터), 우디'(꿈나무 캐릭터)를 선보였다.

아이엠뱅크(IMBANK) 리뉴얼에 맞춰 DGB앱과 이모티콘 등으로 활용된 바 있는 캐릭터들은 다양한 금융상품으로도 선보였는데 단디 통장에 이어 똑디 캐릭터가 활용된 카드로 출시됐다.

'똑디 체크카드'는 젊은 소비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카드로 △카페(스타벅스, 이디야) △영화관(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편의점(CU, GS25) △ 올리브영, 다이소 △휴대폰요금자동이체 등에서 캐시백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대구은행 전 영업점은 물론 IMBANK앱을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도 발급 가능하며, 발급을 기념해 오는 6월 30일까지 발급 수수료가 면제된다.

4월 30일까지 발급 후 10만원 이상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220명 추첨)을 추첨 증정한다.

발급한 똑디 체크카드를 인스타그램에 #대구은행 #똑디카드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또래오래 갈릭플러스 치킨(10명 추첨)을 추첨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주형 카드사업부 대리는 "통장에 이어 카드로 출시한 이번 제품은 노란 바탕에 귀여운 똑디 표정으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코로나19' 사태로 소비 심리가 위축되고 있지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대구은행 BC카드로 실속 있는 카드 사용을 권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은행은 BC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의 카드 소비 형태에 할인율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제공하고 있다.

오는 3월 31일까지 약국 업종 10% 할인(최대 1천원) 마켓컬리·GS프레시·롯데프레시 3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청구 할인, 쿠팡·위메프·G마켓 5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청구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할인은 결제 전 BC 페이북 APP에서 '#마이태그'를 통해 해당 이벤트를 필수적으로 태그 해야 적용되며 각 혜택 별 기간과 유의사항이 다소 상이해 태그 시 유의사항 검토를 권한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