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

비씨카드 "군대서도 QR 결제 가능"

비씨카드 로고. 사진=비씨카드
비씨카드 로고. 사진=비씨카드
[파이낸셜뉴스] 비씨카드가 IBK기업은행, 국군복지단과 함께 국내 육해공군 부대 기지 내 매점(PX)에 페이북 QR결제 서비스를 적용해 군 장병들도 부대 내에서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17일 밝혔다.

비씨카드는 현재 일부 PX를 중심으로 해당 서비스를 시범 운영 중이며 앞으로 2200여곳에 달하는 모든 PX에 적용할 계획이다.

사용방법은 먼저 장병들의 스마트폰에 비씨카드의 간편결제 앱인 페이북을 설치하고 IBK나라사랑카드를 등록한다. IBK나라사랑카드 외 기존에 사용하던 비씨카드도 사용할 수 있다. 이후 페이북에서 IBK나라사랑카드 등 결제하고자 하는 비씨카드를 선택하고 QR코드를 생성한다. 생성된 QR코드를 PX계산대에 비치된 리더기로 스캔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장병 뿐만 아니라 장교, 부사관 등 직업군인과 부대를 방문한 일반인도 스마트폰에 페이북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QR결제를 할 수 있다.

또한 비씨카드는 QR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장병을 대상으로 혜택도 마련했다. 내달 15일까지 PX에서 처음으로 페이북 QR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장병에게 50%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기간 내1회, 최대2000원). 내달 30일까지 3000원 이상 QR결제하는 건에 대해서는 500원 캐시백 혜택을 1일 1회 제공한다.

king@fnnews.com 이용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