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NH證 "에이치엘사이언스, 코로나로 주력 라인업 재편"

투자의견, 목표주가 제시 안해
(출처=뉴시스/NEWSIS)
(출처=뉴시스/NEWSIS)

【서울=뉴시스】신항섭 기자 = NH투자증권은 18일 에이치엘사이언스(239610)에 대해 코로나19로 주력 라인업이 면역 제품으로 재편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백준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에치엘사이언스의 기존 주력 제품은 석류 제품이었으나 올해는 '닥터 그린 프로폴리스'가 견조한 판매 실적을 달성 중"이라며 "코노라19로 면역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닥터 그린 프로폴리스의 홈쇼핑 회당 평균 매출액은 약 4억원으로 1분기 60억원 안팎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신제품이 주력 라인업으로 자리 잡아 올해 하반기까지 견조한 이익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백 연구원은 "이를 반영한 1분기 매출액은 3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2%의 성장이 예상되고 영업이익은 60억원으로 9.4%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또 "코로나19 영향에도 불구하고 홈쇼핑 내 건강기능식품 영업 환경이 양호하고 주력 라인업의 판매 채널이 비대면이라는 측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며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부정적 효과보다 긍정적 효과가 부각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angseob@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