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코인플러그, 부산테크노파크와 블록체인 도입 컨설팅 한다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3.26 10:33

수정 2020.03.26 10:34

‘블록체인 확산지원 기술 컨설팅’…DID 등 기술 융합 지원
[파이낸셜뉴스]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부산 블록체인 특구) 참여사인 코인플러그가 블록체인 기술 무료 컨설팅에 나선다.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을 적용하고자 하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에게 무료로 기술 도입 컨설팅을 실시하는 ‘블록체인 확산지원 기술 컨설팅’ 사업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블록체인 확산지원 기술 컨설팅’ 사업은 부산테크노파크와 함께 한다. ‘블록체인 도입, 활용 전략컨설팅’과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컨설팅’ 두 가지 유형으로 이뤄진다.


부산테크노파크 남병혁 팀장은 “코인플러그가 보유한 블록체인 기반 ID(DID, 탈중앙화된 신원식별 시스템) 기술 등을 통해 여러 기업들이 블록체인 서비스로 기업 가치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코인플러그가 부산에서 '블록체인 확산지원 기술 컨설팅' 사업을 진행한다.<div id='ad_body2' class='ad_center'></div> / 사진=코인플러그
코인플러그가 부산에서 '블록체인 확산지원 기술 컨설팅' 사업을 진행한다.
/ 사진=코인플러그

코인플러그 김정소 이사는 “이번 컨설팅 프로그램은 형식상으로는 단기 프로그램이나 실질적으로는 기한이 없는 장기 프로젝트”라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관 및 기업은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코인플러그와 교류하며 전폭적인 지원을 받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