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호텔 음식도 '드라이브 스루'로 즐긴다 [Weekend 호텔]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4.02 17:11

수정 2020.04.02 17:11

롯데·노보텔 앰배서더 서비스 시작
롯데호텔서울에서는 업계 최초로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선보인다. 일식당 모모야마에서는 인기 메뉴들로 알차게 구성된 다이닝박스를 출시했다. 롯데호텔제공
롯데호텔서울에서는 업계 최초로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선보인다. 일식당 모모야마에서는 인기 메뉴들로 알차게 구성된 다이닝박스를 출시했다. 롯데호텔제공
코로나19 사태로 호텔업계가 직격탄을 맞으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위기 극복에 나서고 있다. 언택트(비대면)소비 트렌드에 맞게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선보이는가 하면 24시간 투숙 패키지를 내놓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것.

2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은 업계 최초로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선보였다.


롯데호텔서울의 일식당 모모야마와 베이커리 델리카한스는 온라인 또는 유선 주문 후 결제 완료 시,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픽업할 수 있는 '시그니처 박스'를 30일까지 선보인다. 일식당 모모야마에서는 인기 메뉴들로 알차게 구성된 '드라이브 스루 다이닝 박스'를 출시했다. 델리카한스에서는 뷔페 레스토랑 라세느의 대표 메뉴인 양갈비와 랍스터를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셀렉트'와 빵과 음료 세트 상품을 판매한다. 1층 드라이브 스루 픽업 존에 잠시 정차한 뒤, 주문 번호 및 메뉴만 확인하면 예약한 상품을 바로 받을 수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도 드라이브 스루로 받을 수 있는 2종류의 케이터링 박스인 고메박스를 내놨다. 고메박스 A는 3~4인용으로 3가지메뉴를 선택할 수 있으며, 고메박스 B는 6~8인용으로 총 5개의 메뉴 선택과 함께 프렌치 바게트가 함께 제공된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는 24시간 투숙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였다. 대개 체크인 시간은 오후 3시, 체크아웃은 다음날 12시이지만 이 패키지는 이례적으로 24시간 객실에 머물 수 있게 했다. 초,중,고등학교 개학이 연기됨에 따라 아이들과 실내에서라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어하는 가족을 위해 선보이는 이 패키지는 청결 유지를 위한 키즈 배스 어메니티와 호텔에서 자체 제작한 키즈 배스 로브를 증정한다. 또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마스크, 손 소독제, 물티슈, 구강 청결제 등으로 구성된 위생 키트도 제공한다.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는 프라이빗하고 여유로운 호캉스를 위해 일반객실 2개가 연결된 커넥팅룸을 제공하는 아이디어 상품을 30일까지 선보인다. '패밀리 겟어웨이 패키지'에는 프라이빗하지만 온전하게 여유로운 휴식을 원하는 최근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문 하나로 2개 객실이 연결된 커넥팅룸을 준비했다.
함께 시간을 공유하고 싶을 때는 여유롭게 2개 객실을 모두 사용하고, 놀이와 휴식을 따로 분리하고 싶을 때는 각각의 방에서 원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