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해외 풀빌라 대신 제주 특급호텔 "남부럽지 않은 허니문 선물할게요"[Weekend 호텔]

박신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4.03 04:00

수정 2020.04.03 04:00

코로나 사태에 해외여행 엄두 못내
제주로 눈돌리는 신혼부부 늘자
신라·롯데·해비치 등 패키지 쏟아져
제주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
롯데호텔제주
롯데호텔제주
해외여행에 대한 위험부담이 커지면서 제주도가 신혼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제주도는 이국적인 정취로 과거 신혼여행의 메카였지만 1989년 해외여행이 전면 자유화되면서 신혼여행보다는 일반 관광객 중심의 여행지로 바뀌었다. 하지만 코로나19 여파로 해외 여행이 어려워지자 신혼여행지로 명성을 되찾고 있는 것. 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2일 "기존에는 신혼여행 문의가 거의 없었지만 최근 한 달 사이 허니문 관련 문의가 전체 객실예약 문의 중 20%에 달할 만큼 새로운 흐름이 생긴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제주도에 위치한 주요 특급호텔들은 신혼부부를 겨냥한 패키지 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제주신라호텔은 신혼부부를 위해 '스위트 허니문 패키지'를 마련하고 투숙객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동시에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스위트 허니문' 패키지에서는 2박 이상 투숙객에게 허니문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는 '스위트 숨비포토'가 제공된다.
기존에 호텔에서 스냅촬영을 하고 사진첩과 앨범을 만들어주는 '숨비포토'에 '뉴트로' 트렌드를 접목해 특별한 기억을 사진에 담아갈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했다.

제주신라호텔은 연회장을 1980년대 예식장 콘셉트로 장식해 신혼부부가 가족 앨범에서 본 부모님의 결혼 사진과 비슷한 모습의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마련했다. 그 외에도 호텔 실내 또는 숨비정원에서 둘만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도 있다.

롯데호텔제주도 허니문 패키지 판매 기간을 늘렸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신혼 여행객의 문의 건수가 2월 말 대비 약 35% 증가했다"며 "날씨가 본격적으로 따뜻해지기 시작한 4월부터 문의가 부쩍 늘어 4월 말까지 판매 예정이었던 허니문 패키지 기간을 6월까지 연장하고 새로운 고객 니즈를 반영해 풍성한 혜택을 추가했다"고 말했다.

롯데호텔제주가 선보인 '마이 웨딩 데이' 패키지에는 프로포즈를 연상케 하는 롯데호텔만의 특별한 이벤트가 포함돼 있다. 로버트 인디애나 작가의 조형물 '러브(LOVE)'를 모티브로 한 사랑스러운 케이크와 와인이 웰컴 선물로 준비되며, 축하 메시지가 적힌 손편지와 형형색색의 풍선으로 꾸며진 객실이 신혼부부를 맞이한다.

'프리미엄형'은 에메랄드 빛 바다가 펼쳐지는 프리미어 오션 룸이, '슬림형'은 아름다운 한라산의 장관이 한눈에 들어오는 디럭스 마운틴 룸이 제공된다. 또한, 들꽃 향을 담아 특수 제작한 카드 키 홀더와 유칼립투스, 스토크로 만든 미니 꽃다발, 얼리 체크인(오후 12시)과 레이트 체크아웃(오후 2시), 조식, 풍차라운지, 김포 롯데몰 무료 주차가 기본 혜택으로 주어진다.

2박 투숙 시에는 야외 뷔페 레스토랑 '레이크 플라자' 디너 2인의 특전이 추가되며, 3박 투숙 시 프리미엄형은 '브이스파' 트리트먼트(70분) 1인과 발몽 트래블 키트 3종이, 슬림형은 디럭스 테라스 오션 룸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도 5월 31일까지 해외를 대신해 국내로 신혼여행을 준비하는 신혼부부를 위해 '로맨틱허니문 패키지'를 선보인다. 아름다운 제주의 바다가 한 눈에 들어오는 오션뷰 객실에서의 1박, 섬모라에서의 풍성한 조식 뷔페 또는 객실에서 느긋하게 즐기는 아메리칸 스타일의 룸서비스 조식 중 선택할 수 있다. 둘만의 로맨틱한 시간을 만들어 줄 생크림 홀 케이크와 스파클링 와인 1병이 룸서비스로 제공되며, 대형 욕조에서 배스타임을 즐기며 여독을 풀기 좋은 러쉬 배스밤 1종이 준비된다. 또한 번잡한 로비에서 체크인을 하는 대신 배정된 객실에서 체크인을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체크인 서비스로 배려를 더했다.
허니문의 추억을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도록 요청 시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대여해 준다. 2박시 바99에서 커플 칵테일 2잔과 라이트 스낵이 제공되며, 3박 이상 투숙 시, 프리오라 고급 수면 안대 1개 또는 스위트룸 무료 업그레이드가 제공된다.
3박 스위트룸 투숙 시에는 제네시스 G70 차량 무료 렌트 혜택을 준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