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아이언맨이 쓴다면 이런 밥솥? '쿠쿠' 주목한 할리우드 배우들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4.10 17:35

수정 2020.04.10 17:35

넷플릭스 프로그램 '더 셰프쇼' 한국계 셰프 로이 최편 회자
쿠쿠 IH전기압력밥솥 나와
게스트로 출연한 배우 세스 로건
영화 '아이언맨' 감독 존 파브로 음성안내 기능에 재차 감탄
쿠쿠 IH전기압력밥솥 CRP-DHS068FS 쿠쿠 제공
쿠쿠 IH전기압력밥솥 CRP-DHS068FS 쿠쿠 제공

"절전모드가 종료됐습니다. 원하시는 기능을 선택해주세요."

쿠쿠 밥솥에서 나오는 이 낯익은 음성에 영화 아이언맨 시리즈 감독 겸 배우인 존 파브로가 놀라는 장면이 최근 재조명받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넷플릭스 같은 동영상 플랫폼을 찾아보는 집콕족이 늘면서 지난해 9월 '더 셰프쇼'에 나왔던 쿠쿠 밥솥이 다시금 회자되고 있는 것이다.

■열광하는 해외 스타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존 파브로 감독이 한국 전기 밥솥을 보고 빵 터진 이유', '쿠쿠 처음 써보는 미국 아저씨들' 등의 제목의 글들이 올라왔다. 게시물에는 넷플릭스 '더 셰프쇼'에 출연한 이들이 쿠쿠 밥솥에 대해 얘기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해당 편에서는 미국에서 푸드트럭 신화를 쓴 한국계 셰프 로이 최, 배우 세스 로건, 마블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토니 스타크의 친구 해피 호건 역으로 나오고 '아이언맨' 시리즈 감독이기도 한 배우 겸 감독 존 파브로가 출연한다.


세 사람은 닭요리를 준비하는 가운데 로이 최가 쌀을 5번 정도 헹군 뒤 밥솥 안에 넣는 장면이 나온다. 이 때 어디선가 낯익은 제품이 눈에 띄는데 바로 쿠쿠 전기압력밥솥이다.

존은 로이가 선물로 준 밥솥이라며 밥솥을 잠그자 밥솥에서 "절전모드가 종료됐습니다. 원하시는 기능을 선택해주세요"라고 한국어 음성안내가 나왔다. "뭐라고 하는거죠"라는 존 질문에 로이가 "'원하시는 대로 버튼을 눌러주세요'라고 답하자 세스는 놀라워하며 선뜻 믿질 않았다.

이어 로이는 잡곡밥, 현미, 고열 조리 등 다양한 버튼을 설명해주면서 일반 밥을 할 때는 "백미, 백미로 해야 돼요"라고 말한다. 밥솥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눌러 '백미, 고화력, 쿠쿠가 맛있는 취사를 시작합니다'라는 음성안내가 나오자 존과 세스는 재차 신기하게 여겼다.

존은 "로이가 이걸 선물했을 때 박스를 건네면서 '이게 최고'라고 했다"며 "밥솥계의 캐딜릭이라고 했던가"라고 되물었다. 이에 로이는 "벨과 경적이 있는 캐딜락"이라고 답한 뒤 "이 제품은 나도 안 써봤고 한국말만 한다"고 말했다.

■'더 셰프쇼'에 나온 쿠쿠 밥솥은?

'더 셰프쇼'에 나온 쿠쿠 밥솥의 모델명은 CRP-DHS068FS다. IH전기압력밥솥인 이 제품은 쿠쿠의 40년 밥맛 기술 노하우로 탄생한 최첨단 스마트 알고리즘 기술을 적용했다. 제품 전면에는 한국 제품임을 강조하고자 '메이드 인 코리아'라고 표기돼 있다. '더 셰프쇼'에서는 음성 안내가 한국어로만 나오지만 이 제품은 영어, 중국어도 지원한다는 것이 쿠쿠 측 설명이다.
'풀스테인리스 분리형 커버'는 알루미늄의 단점을 개선,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모두 스테인리스 재질이다. 열 제어와 열 조절이 어려운 스테인리스 재질 특성을 극복한 쿠쿠만의 독자적인 알고리즘 기술로 탄생했다.


쿠쿠 관계자는 "국내에서도 음성안내 기능은 밥솥 사용 편의성을 높여줘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데, 프로그램에서 재미있게 노출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쿠쿠 이름 하나로 전세계의 대명사가 될 수 있도록 독보적인 기술력과 제품력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