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부부의 세계’ 선우네 소파 어디 거예요?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4.15 17:20

수정 2020.04.15 17:20

JTBC '부부의 세계' 열풍 힘입어
드라마 속 가구·가전 수요 늘어
에몬스가구·네스프레소 등 수혜
에몬스가구 루치아노 코너형 소파 에몬스가구 제공
에몬스가구 루치아노 코너형 소파 에몬스가구 제공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네스프레소 제공
네스프레소 버츄오 플러스 네스프레소 제공
"요즘 부부의 세계 보는데 김희애 집에 있는 소파 어디 제품인지 아세요?" "김희애가 집이랑 병원에서 내려 마시는 커피 크레마 가득해서 탐나던데 커피머신 어디 것이죠?"

최근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가 시청률이 20%에 육박하는 등 인기를 끌면서 작품에 나온 가구·가전이 덩달아 주목 받고 있다. 포털 사이트에서 '부부의 세계 가구', '김희애 커피머신'으로 검색만 해도 관련 제품들이 연관 검색어로 뜨고 실제 제품을 찾는 수요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에몬스가구 "제품 문의·구매 증가"

1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드라마 '부부의 세계'는 가구, 가전 업체들의 협찬 경연장이 되고 있다. 영국 BBC 드라마 '닥터 포스터'의 리메이크작인 '부부의 세계'는 지선우(김희애 분)의 시선에서 믿었던 남편 이태오(박해준 분)과의 부부 관계가 한순간에 깨지고 서로 복수하는 과정을 예민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극중에서는 지선우·이태오 부부의 집이 자주 나온다. 거실에 있는 거실장, 장식장, 선반장, 사이드 테이블, 티테이블을 비롯해 침실 장롱, 서랍, 안락의자 세트 모두 에몬스가구 제품이다.
에몬스가구가 이 드라마 제작지원에 나섰기 때문이다.

특히 네티즌들이 주목하고 있는 것은 루치아노 라이트 그레이 코너형 소파와 헤븐 6인 식탁세트다. 루치아노 코너형 소파는 예전부터 히트상품이었지만 헤븐 6인 식탁세트는 드라마를 통해 재조명되고 있다는 것이 에몬스가구 측 설명이다.

에몬스가구 관계자는 "본사에 '부부의 세계' 관련 전시장도 만들었는데, 실제 방문 손님들이 방송에 나온 제품을 문의하고 구입도 하는 추세"라며 "수년 전부터 방송 협찬을 해왔지만 이처럼 실질적 효과를 보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라고 말했다.

■커피머신·무선포트 등도 눈길

가구와 함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제품은 바로 커피머신이다. 극중 의사인 지선우는 병원과 집에서 크레마가 가득한 커피를 자주 내려 먹는다. 이 커피머신은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플러스다.

'김희애 커피머신', '부부의 세계 커피머신' 등으로 입소문이 난 버츄오 플러스는 회전 추출로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바디감의 커피를 완성한다. 특히 원터치 바코드 기술로 버튼 한 번만 누르면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자동으로 인식해 커피를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다른 커피 가전 브랜드로 유명한 드롱기 제품도 작품 곳곳에서 눈에 띈다. 지선우, 이태오 부부 집에 있는 커피머신 ICMI011.W를 비롯해 고예림(박선영 분), 손제혁(김영민 분) 부부 집, 여다경(한소희) 자취집에서 연출된 무선포트 KBOV2001.GR, 토스터기 CTOV2003.GR, 미니오븐 EOI406.W도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외 일렉트로룩스 익스프레셔니스트 컬렉션 무선주전자, 토스터기와 스메그 전기포트 KLF03, 토스터기 TSF01 등이 작품에서 포착돼 주목 받고 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