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제2금융

코리아펀딩, P2P투자 활성화 즉시지급 펀딩 서비스

최용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4.22 14:24

수정 2020.04.22 14:24

코리아펀딩, P2P투자 활성화 즉시지급 펀딩 서비스

[파이낸셜뉴스]기업금융 전문 P2P금융사 코리아펀딩은 현재 즉시지급 펀딩 서비스를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여러 P2P기업이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에 동참하고 있는 가운데 코리아펀딩의 경우 카드 결제대행 서비스(Payment Gateway)에 가입 된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했다.

서비스 구조를 살펴보면 먼저 가맹점에서 고객이 카드 결제를 하면 해당 정보가 카드사를 거쳐 PG사로 전달된다. 이양 받은 확정 카드매출채권을 담보로 P2P펀딩이 진행된다.

이 경우 가맹점주는 이전대비 카드매출채권을 빠르게 현금화 할 수 있다. 투자자는 안정 된 투자진행과 함께 빠른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호보완적 상품으로 볼 수 있다.

코리아펀딩 관계자는 “빠른 이자수익과 함께 확정 카드매출채권을 기반으로 안정성을 높인 만큼 투자자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며 “이번 서비스가 소상공인 가게운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즉시지급 펀딩 서비스는 오픈 이후 펀딩 마감 속도는 점차 빨라지고 있다.
코리아펀딩 관계자는 "향후 맞이할 P2P법제화(온라인투자연계금융법)이 도래했을 때 제도권 금융으로 안정적인 도약을 진행할 수 있을지가 주목된다"고 했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