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민경욱 "사전투표 비율 의혹…재검표 위해 증거 보전 신청"

뉴시스

입력 2020.04.22 17:42

수정 2020.04.22 17:42

"후보별 사전 관내투표와 관외투표 비율 같아" "당 차원에서 법률 지원을 제공하기로 했다" 일부 통계 오류 의혹 대해서는 "檢 고발 예정"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인천범시민단체연합 관계자들과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4.15 총선 과정 부정선거 의혹 관련 기자회견 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0.04.22. bluesoda@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인천범시민단체연합 관계자들과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4.15 총선 과정 부정선거 의혹 관련 기자회견 후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0.04.22. bluesoda@newsis.com
[서울=뉴시스] 문광호 기자 =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은 22일 4·15 총선 부정 의혹과 관련, "증거 보전 신청을 했다"며 "증거 보전 신청은 재검표를 위한 사전 조치다. 하나하나 손으로 개표한다면 쓸데없는 논란도 다 잠재울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당 또는 후보자는 개표 완료 후에 선거쟁송을 제기하는 때 증거를 보전하기 위해 그 구역을 관할하는 지방법원 또는 그 지원에 투표함, 투표지 및 투표록 등의 보전신청을 할 수 있다.

민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인천범시민단체연합과 함께 기자회견을 개최한 뒤 기자들과 만나 "어떻게 저를 포함한 세 후보의 사전 관내투표와 사전 관외투표 비율이 똑같을 수 있나"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여러 곳에서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며 "의혹이 제기된 다른 곳은 두 개의 데이터가 똑같이 나와서 이상한 거지만 저는 세 데이터가 똑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민주주의는 건강한 체제가 되기 위해서는 혹독한 검증을 거쳐야 한다"며 "그런 검증 요구를 국민들이 하고 있고 검증을 거치면 훨씬 깨끗하게 밝혀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 의원은 당 차원에서도 사전투표 부정 의혹에 대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증거 보전 신청은 개인이하고 법률 조력이 필요하면 당 차원에서 법률 지원을 제공하는 것으로 했다"고 말했다.

투표가 조작됐다면 재검표해도 같은 결과가 나오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그런 게 아니다. 재검표 하면 나올 수 있다"며 "투표용지 문제보다 프로그램에 문제를 더 의심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검찰 수사도 필요한 부분이 있다"며 "선거관리위원회 집계표에 의하면 김현아 의원과 제 선거구에 투표를 포기를 한 사람이 마이너스 11, 마이너스 9로 나타난다. 업무 방해나 잘못한 게 아닌가한다. 이런 부분은 검찰 고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이날 오전 보도자료를 통해 "선관위가 투·개표 결과를 조작하는 일은 절대 있을 수 없다"며 "제시하고 있는 근거도 부정선거의 증거가 될 수 없다"고 반박했다.

선관위는 일부에서 민주당과 통합당 후보 각각의 관내사전투표득표율 대비 관외사전투표득표율이 특정 상수로 동일하다는 의혹 제기에 대해서도 "해당 선거구에서 단순히 일치하는 결과를 보인 것일 뿐"이라며 "전국 253개 지역구 중 11개 선거구(4.3%)만이 같은 비율이므로 전국적으로 유사한 결과도 아니다"고 반박했다.


선관위는 이 외에도 참관인 본인의 서명이 아니라며 투표함이 교체됐다는 주장, 선관위 청사 앞에서 훼손된 봉인지가 발견돼 투표함이 바꿔치기 됐다는 의혹 제기, 투표지 파쇄 의혹 등에 대해서도 모두 "전혀 불가능하다"고 일축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oonli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