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뉴스1) 김용빈 기자 = 청주서부소방서는 소방사다리차 운용사 자격시험을 대비해 맹훈련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소방사다리차 운용사 자격시험은 특수소방차인 고가사다리차와 굴절차 운용능력을 평가한다. 35시간 이상의 전문교육과정을 수료한 뒤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에서 각각 70점 이상 득점하면 최종 합격할 수 있다.
서부소방서에서는 모두 3명이 시험에 응시, 휴일까지 반납하며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청주동부소방서, 청주시체육회와 MOU]
청주동부소방서는 지속적인 건강관리 체계 마련을 위해 청주시체육회와 MOU를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 내용은 분기별 직원체력 측정과 관련정보 제공, 체력‧건강증진 등 개인별 맞춤 운동프로그램 관리, 각종 건강증진 사업 운영시 상호간 협력체계 유지이다.
[상당경찰서, 우리동네 시민경찰 4호 선정]
청주상당경찰서는 절도 피의자를 검거해 경찰에 넘긴 A씨(56)를 우리동네 시민경찰 4호로 선정하고 표창장을 수여했다.
A씨는 지난 16일 상당구의 한 쇼핑몰 휴대폰 매장에서 진열대 자물쇠 열기를 시도하는 피의자를 검거했다.
[흥덕경찰서, 갑질문화 예방 간담회]
청주흥덕경찰서는 중간관리자들과 갑질문화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상수 서장은 "최근 표면적 갑질은 개선됐지만 세대와 문화차이를 이해하지 못해 발생하는 비의도적 갑질이 발생할 수 있다"며 "소통과 배려문화 조성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충북지방병무청, 육거리종합시장과 자매결연]
충북지방병무청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육거리종합시장과 자매결연을 맺었다고 밝혔다.
협약 내용은 매월 둘째주 수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 지정, 전통시장 내 상가이용 회식 권장이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