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코스닥

[특징주] 아이스크림에듀, 한국판 뉴딜에 ‘원격교육’ 포함…기대감↑

김경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4.29 09:06

수정 2020.04.29 09:06


[파이낸셜뉴스] 아이스크림에듀가 상승세다. 정부 주도의 한국판 뉴딜정책 추진 방향 발표에 원격교육(에듀테크)가 포함됐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파악된다.

29일 오전 9시5분 현재 아이스크림에듀는 전일 대비 400원(+3.88%) 상승한 1만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열고 "원격의료, 원격교육, 온라인비즈니스 등 비대면산업의 규제혁파와 산업육성에 각별히 역점을 둬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는 "지난 2월 업계 의견수렴으로 선정한 10대 규제집중 산업분야의 65개 규제혁파 과제를 선정했다"고 부연했다.

에듀테크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가상현실(VR) 등 첨단 기술을 융합한 원격 교육방법을 의미한다.
정부가 온라인 교육콘텐츠 제공 플랫폼을 구축한 뒤 중소기업이 만든 모바일·VR 교육기기를 구매해 보급하는 방식으로 에듀테크 산업을 육성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지난해 상장한 에듀테크 전문기업인 아이스크림에듀에 수혜 기대감이 작용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우리나라 초등학교에 디지털 혁명을 가져온 ‘아이스크림’ 서비스를 성공시킨 저력을 바탕으로 초중등 대상의 가정용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홈런'을 연달아 성공시켰으며 연평균 3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