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코인플러그 “갤럭시아컴즈 가상자산 서비스 '좁쌀'에 기술 지원”

김미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5.07 13:57

수정 2020.05.07 13:57

DID 등 블록체인 기술 협의체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파트너십
[파이낸셜뉴스]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갤럭시아컴즈) 가상자산 보상 서비스 ‘좁쌀’의 스테이블코인(가치안정화폐) ‘톨(XTL)’이 블록체인 플랫폼 메타디움을 기반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코인플러그는 “갤럭시아컴즈와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파트너쉽을 맺고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전자증명(DID, 탈중앙화 신원식별 시스템) 사업 협력도 추진키로 했다”며 7일 이같이 밝혔다.

블록체인 기업 코인플러그와 메타디움이 주도하는 DID 등 블록체인 기술 협의체 ‘마이키핀 얼라이언스’는 블록체인 DIDaaS(서비스형 DID)를 지향한다.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참여기업은 코인플러그가 보유한 블록체인 특허와 DID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및 운영할 수 있다.


갤럭시아컴즈의 블록체인 기반 가상자산 서비스 ‘좁쌀’은 자체 머니트리에 현금을 충전하거나 각종 포인트를 통합할 때, 가상자산 톨(XTL)로 보상하는 서비스다. 가상자산 톨(XTL)은 머니트리 캐시 1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닌 스테이블코인을 표방한다.


코인플러그 DID협의체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회원사인 갤럭시아컴즈 / 사진=코인플러그
코인플러그 DID협의체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회원사인 갤럭시아컴즈 / 사진=코인플러그

어준선 코인플러그 대표는 “갤럭시아컴즈 가상자산 톨(XTL) 출시를 시작으로 ‘마이키핀 얼라이언스’를 통해 블록체인 비즈니스 상용화 사례가 더 많이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likim@fnnews.com 김미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