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1) 조소영 기자 = KT가 현역병사들을 위해 다양한 미디어 혜택을 담은 군인 전용 요금제 'Y군인플러스(Plus)' 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Y군인' 요금제에 미디어 혜택을 강화한 요금제를 추가하는 형태다.
Y군인플러스는 'Y군인 55플러스'와 'Y군인 77플러스' 2종으로 구성됐다. 두 요금제 모두 Z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영상, 음악과 콘텐츠 수요를 반영해 '시즌 초이스'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시즌 초이스는 Δ시즌믹스(200여개 실시간 TV 채널부터 8만편의 VOD를 무료로 시청 가능, 2만2000원 상당의 포인트로 최신영화와 해외 시리즈 구매 및 방송사별 무제한 다시보기 가능) Δ지니 스마트 음악감상(모바일로 무제한 실시간 음악 스트리밍 가능) Δ슈퍼VR패스(영화·게임·교육 등 실감형 VR콘텐츠 이용) 중 한 두개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다.
우선 Y군인 55플러스는 월 5만5000원(부가세 포함)에 데이터 100GB를 제공한다. 기본 제공 데이터를 모두 소진할 경우 초당 5메가비피에스(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5Mbps는 고화질(HD급)로 동영상 스트리밍 콘텐츠를 보는데 무리가 없는 속도다. 또 시즌 초이스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중 한가지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Y군인 77플러스는 월 7만7000원에 속도제어 없이 데이터를 완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시즌 초이스 제공 콘텐츠 중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Y군인플러스 요금제는 25% 선택약정할인과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통해 최대 50%까지 할인된 월 3만8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휴가 또는 외출할 때 이용할 수 있도록 VIP 멤버십 혜택도 제공한다. Y군인 77플러스를 이용하는 군인들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커피, 던킨도너츠 아메리카노 및 글레이즈 등을 월 1회 이용할 수 있는 VIP 초이스(연 6회 제공)를 멤버십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다.
군인 요금제는 입대일로부터 24개월간 이용할 수 있다. 가입을 원하는 군인은 대리점 또는 고객센터에 병적증명서 등 군입대 입증서류와 신분증을 제출하면 된다.
이성환 KT 5G/GiGA사업본부장(상무)는 "이번에 선보인 Y군인플러스 요금제는 현역 장병들이 원하는 미디어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군 장병들이 원하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