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휴대용 프린터 TR150 출시

김성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5.29 10:10

수정 2020.05.29 10:10

TR150
TR150

TR150
TR150


[파이낸셜뉴스] 사무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휴대용 프린터 ‘TR150’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TR150은 배터리를 포함해도 무게가 약 2.3kg에 불과해 휴대하기 좋다. 분당 최대 9장을 뽑을 수 있어 영업사원이나 외근, 출장이 잦은 직장인에게 적합하다. 배터리 기본 제공형과 미포함 등 2가지 옵션을 제공해 소비자가 인쇄 환경에 맞는 제품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TR150은 PC,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와이파이(Wi-Fi)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출력할 수 있다. 특히, 배터리 부착 시 전원 케이블이 없어도 카페, 대중교통 이동 중 등 편리하게 인쇄할 수 있고, 외부에서 배터리가 방전돼도 휴대용 보조배터리, 차량용 충전기, 노트북 등으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TR150
TR150

또한, 브로슈어, 지원서, 동의서 등 자주 사용하는 문서 양식을 최대 5개까지 프린터에 저장해 컴퓨터 없이 프린터 자체에서 출력이 가능해 외부에서 갑작스럽게 자료가 필요한 경우 편리하게 출력할 수 있다.
거기에 구글 클라우드 프린트(GCP), 모프리아(Mopria), 포스터 아티스트(Poster Artist Lite V3), 이지 포토프린터(Easy-PhotoPrint Editor), 크리에이티브파크(Creative Park) 등의 앱을 통한 모바일 출력 대응력을 한층 강화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박정우 영업본부장은 “이번 신제품은 무게도 가볍고 두께도 얇아 외부에서나 이동 시에 아주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공간을 작게 차지하여 집 한 켠을 홈오피스나 홈스쿨링존으로 만들기에도 적합하다”며, “앞으로도 이용자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이용자의 선택 폭을 넓히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은 기본적인 고품질 출력은 물론 향상된 사양과 성능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에 따른 업무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스마트 오피스용 디지털 복합기 ‘imageRUNNER Advance DX’ 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

ksh@fnnews.com 김성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