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인터넷/SNS

"잊고있던 내 페이스북 흑역사, 한 번에 삭제할 수 있게 됐다"

뉴스1

입력 2020.06.03 16:29

수정 2020.06.03 16:29

페이스북, 오래된 게시물 관리 돕는 '활동 관리도구' 출시 (페이스북 제공) © 뉴스1
페이스북, 오래된 게시물 관리 돕는 '활동 관리도구' 출시 (페이스북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페이스북이 이용자의 게시물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활동 관리도구'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활동 관리도구는 이용자가 직관적으로 본인 계정에 올라온 게시물을 보관하고 삭제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활동 관리도구의 '보관' 기능을 통해 게시물을 개인적으로 간직하거나 '휴지통'으로 이동시켜 삭제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이용자 편의를 위해 다량의 게시물을 한 번에 선택해 모두 지정할 수 있게 했다.

보관된 게시물은 본인만 볼 수 있고 타인에게는 공개되지 않는다. 휴지통으로 옮겨진 게시물은 30일 보관 후 자동 삭제된다.
30일 내 이용자는 휴지통으로 옮긴 게시물을 복원하거나 바로 삭제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원하는 콘텐츠를 검색해 다량의 게시물을 신속히 관리할 수 있는 '필터' 기능도 적용했다. 필터를 통해 특정 기간을 설정, 해당 기간동안 올린 게시물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나아가 관심 있는 인물이 포함된 게시물들을 모아볼 수 있는 '인물 검색'도 선보인다.

활동 관리도구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우선적으로 출시됐다.
회사는 데스크톱과 페이스북 라이트 앱에 해당 기능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