뮬 형태 독일군 스니커즈 등 8종
패션 유튜버와 동영상 콘텐츠 협업
슈펜은 비슬로우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공식 온라인 몰, 전국 오프라인 매장 등에서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 4월 1차 '독일군 스니커즈', 2차 '화이트 스니커즈, 독일군 러너 및 백팩' 등에 이어 두 브랜드 감성을 지닌 스탠더드하고, 베이직 아이템을 중심으로 기획했다.
슈펜은 1차로 내놓은 독일군 스니커즈 인기에 주목했다. 비슬로우의 브랜드 감성이 돋보이는 독일군 스니커즈는 1970년대 독일 군인 보급품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스니커즈 디자인이다.
한편, 슈펜은 비슬로우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하며 유명 패션 유튜버와 동영상 콘텐츠 협업을 진행하는 등 새로운 마케팅 방식을 전개해 톡톡히 재미를 보고 있다.
1차 핵심 상품인 독일군 스니커즈는 핏더사이즈와 협업해 브랜디드 영상을 선보였다. 2차에는 기방시와 협업 영상을 공개했다. 3차는 핏더사이즈, 진진호 등과 협업 영상을 선보였다.
슈펜 관계자는 "슈펜이 진행하는 유명 유튜버와의 협업은 단순 협찬이 아닌, 섭외부터 셀링 포인트, 콘티까지 인플루언서가 직접 참여해 소통하는 브랜딩 작업이다"며 "앞으로 기획 단계를 넘어 상품 개발 단계까지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선보일 계획도 갖고 있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c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