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JDC 붐업포럼, 제주뉴딜-블록체인 기반 제주신뢰도시 구현

좌승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6.07 14:11

수정 2020.06.07 14:11

포스트 코로나19 대응…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 참여 방향 모색
JDC 붐업포럼, 제주뉴딜-블록체인 기반 제주신뢰도시 구현

[제주=좌승훈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는 지난 4일 오후 본사에서 '제주뉴딜, 신뢰도시 제주, JDC 붐업(BUMUP)'포럼을 개최했다.

JDC가 주최하고 (사)한국핀테크연합회가 주관한 이번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경제적 위기 극복을 위해 '한국판 뉴딜' 정책에 부응하고, 블록체인 기반 신뢰 증강으로 ‘신뢰도시 제주’ 구현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포럼은 1·2부로 나눠 진행된 가운데 1부에서는 홍준영 (사)한국핀테크연합회 의장이 '신뢰도시 제주, 혁신의 신뢰 안전망 전략 과제'와 '디지털 뉴딜 연계 제주 붐업 전략'에 대한 기조 발표에 나섰다. 이어 황라열 힐스톤 블록체인 센터 대표가 '글로벌 블록체인 창업 현황과 제주 붐조성 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2부에서는 디지털 뉴딜의 신뢰증강 기술 프로젝트 데모를 시연하는 붐업 창업 기술 설명회가 진행됐다. 발제자로 나선 이환중 ㈜에이치앤소프트 대표는 붐업 혁신거래소 플랫폼, 양방향 실감형 3D 원격교육 플랫폼 기술을 시연했다.


홍진혁 JDC 홍보실장은 "이번 포럼이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인 블록체인·핀테크 등을 활용해 정부의 ‘디지털 뉴딜’ 정책 구현에 선제적으로 부응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