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이지스자산운용, '이지스-테크업플러스' 선발 기업 공개

'로컬스티치·메이아이·플랜즈커피·빌드블록' 최종 4개팀 선정
언택트 시대 맞춰 비대면 각 선발기업 스토리 유튜브 영상 공개 예정
사진설명: 이지스-테크업플러스 프로그램 유튜브 영상 캡처 일부. (제공: 이지스운용)
사진설명: 이지스-테크업플러스 프로그램 유튜브 영상 캡처 일부. (제공: 이지스운용)

[파이낸셜뉴스] 이지스자산운용은 지난해 6월 개최한 ‘이지스-테크업플러스’ 프로그램에서 최종 선발한 총 4개 프롭테크(Proptech) 기업을 11일 공개했다. ‘테크업플러스’는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기업인 퓨처플레이가 진행하는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이다.

이지스자산운용은 프로그램 후원과 사내 인프라 및 네트워크를 통한 멘토링 기회 등을 제공하고, 퓨처플레이가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스타트업 선발과 육성 등을 담당했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초기 창업에 필요한 투자를 지원받고, 6개월간 스타트업 창업 및 경영에 필요한 실무교육을 제공받았다.

최종 선발된 총 4개 기업은 △로컬스티치(코워킹, 코리빙 스페이스) △메이아이(AI활용 오프라인 고객 행동패턴 분석 솔루션) △플랜즈커피(유휴 공간 활용한 프리미엄 커피 자동화 머신) △빌드블록(글로벌 부동산 투자 및 관리 플랫폼)이다.

이번 영상은 이지스자산운용이 스타트업에 주목한 이유와 미래 부동산 시장 전망, 그리고 각 기업별 성장 스토리 등을 소개한다. 영상은 오늘 밤 9시에 이지스자산운용 임태희 재무실장이 ‘10년 뒤 부동산의 미래’를 시작으로 14일 플랜즈커피, 23일 메이아이, 25일 로컬스티치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에 ‘이지스-테크업플러스’ 프로그램에 선발된 기업은 코로나19로 인해 트렌드가 된 언택트(Untact) 시대에 맞춰 비대면으로 스타트업 콘텐츠 전문 유튜브 채널인 ‘EO’를 통해 공개한다.

이지스자산운용은 향후에도 자사의 부동산 전문성과 우수한 정보기술력을 지닌 스타트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국내 부동산 스타트업 기업 육성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이지스자산운용 임태희 재무실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기업뿐만 아니라 부동산 산업의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스타트업 및 프롭테크 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할 계획"이라며 "이지스자산운용의 부동산 전문성과 혁신적인 성장 경험을 젊은 스타트업에 전수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창업생태계 선순환 구조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kakim@fnnews.com 김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