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빗썸 상장 프로젝트 기술검증 보고서, 투자자도 본다

김소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6.12 12:44

수정 2020.06.12 12:44

투자자 정보 비대칭 해소 및 시장 투명성 강화
블록체인 핵심 기술, 개발 로드맵 등 점검가능
[파이낸셜뉴스]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 상장된 프로젝트의 기술검증 보고서가 투자자에게 공개된다. 빗썸 내부에서 참고자료로만 활용되던 기술 보고서를 공개해 투자자가 직접 프로젝트를 검증하고 투자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블록체인 기술연구소 헥슬란트가 빗썸 상장 프로젝트에 대한 기술검증 보고서를 투자자에게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블록체인 기술연구소 헥슬란트가 빗썸 상장 프로젝트에 대한 기술검증 보고서를 투자자에게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12일 블록체인 기술연구소 헥슬란트는 빗썸에 상장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대한 기술 보고서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투자자는 지난 3월부터 헥슬란트가 작성한 19개 프로젝트 기술 보고서를 포함해 차후 공개될 자료 모두 헥슬란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술 리포트는 ▲블록체인 스마트컨트랙트(조건부자동계약체결) 정보 ▲백서 및 기술 분석 ▲개발 로드맵 현황 점검 등으로 구성된다. 투자자는 이를 바탕으로 기존 프로젝트 백서에서 기획한 기능들이 잘 개발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헥슬란트 최지혜 리서치센터장은 “투자자들이 프로젝트의 서비스 구현 진행 사항을 투자 판단의 주요 요인으로 고려해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투자자에게 제공되는 정보를 다양화하고 시장 건전성을 높여 투명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