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진학사 '6월 모의평가 풀서비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6.18 08:40

수정 2020.06.18 08:40

진학사 '6월 모의평가 풀서비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입시전문 교육기업 진학사가 18일 치러지는 6월 모의평가 종료 직후 진학닷컴을 통해 ‘6월 모의평가 풀서비스’를 제공한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영역별 원점수 등급컷을 실시간 분석·공개하는 ‘실시간 등급컷 서비스’ △문항별 원점수를 바로 확인하고, 오답통계 및 정답률을 확인할 수 있는 ‘채점서비스’ △수시·정시 유·불리에 따른 지원전략을 제시하는 ‘수시·정시 진단’ 서비스 △응시영역별 반영비율을 고려해 개인별 맞춤 대학을 추천해주는 ‘추천대학’ 서비스 △추천대학 또는 목표하는 대학·학과에 대한 합격안정권·합격가능권·소신지원권·모험지원권·위험지원권 5가지 등급으로 지원가능여부를 판단해 어떤 응시영역 조합이 해당 대학·학과에 유리한지 비교하고 분석할 수 있는 ‘모평 합격예측 리포트’ 등이다.

또 진학닷컴에서 제공하는 전년도 수시 서비스와 함께 이용하면, 수시와 정시 중 본인에게 더 유리한 지원방향을 세울 수 있어 수시 지원전략을 수립하는데 보다 유용하다.

동시에 2018~2020학년도 정시 실제 지원자들의 표본조사를 통해 최초합·추합·불합격자들의 성적을 분석한 ‘대학별 실제 커트라인’ 서비스도 오픈한다.

한편 진학사는 학교생활기록부를 기반으로 학종 경쟁력을 분석하고 희망대학에 대한 전문가의 코멘트를 받는 ‘학종 평가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진학닷컴에서 성적을 입력하는 누구나 6월 모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 진학사에서도 진학닷컴과 동일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