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한국해양대, 해양클러스터 기술이전 온라인 설명회

노주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6.28 14:38

수정 2020.06.28 14:38

한국해양대, 해양클러스터 기술이전 온라인 설명회
[파이낸셜뉴스] 한국해양대(총장 도덕희, 사진) 산학협력단(단장 김의간)은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연구개발특구와 공동으로 '2020 상반기 해양클러스터 기술이전 설명회'를 26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부산 영도구 동삼혁신지구 해양클러스터 대학과 연구기관 등이 조선·해양분야 우수특허 기술을 소개하는 이번 설명회는 기업들에게 기술사업화 기회를 주고 기업 중심 맞춤형 기술 상담도 진행된다. 예년과 달리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설명회로 개최되고 있다.

한국해양대는 '나트륨(Na)이온전지 해수전지 기술'과 '초미세 금속 탄소 복합체 제조법'을,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은 '내화성 단열패널'과 '헬리데크용 소화노즐' 등 5개를,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은 '방오 도료용 양친매성 하이드로젤 입자 및 제조방법'과 '드론을 이용한 이동 및 수평유지 기능이 있는 천해조사 자율 무인수상정' 기술을 소개한다.

김 단장은 "조선·해양산업의 새로운 변화와 글로벌 시장상황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산·학·연·관의 긴밀한 협조와 협력이 중요하다"면서 "기업이 제품경쟁력을 높이고 지속적인 기술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공공기술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양클러스터 기술이전 설명회에는 부산·경남지역 뿐 아니라 전국 100여개의 관련 기업체가 참석한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