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과학

특구재단 '알리바바 입점' 도와준다

김만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08 14:26

수정 2020.07.08 14:26

특구기업 대상 24일까지 모집
특구재단 '알리바바 입점' 도와준다


[파이낸셜뉴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코로나19 여파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특구기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바바' 입점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알리바바닷컴 입점지원 참여기업 모집마감은 24일 15시까지며, 세부사항은 특구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구재단은 입점희망기업에 알리바바닷컴 입점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논스톱으로 지원한다. 알리바바닷컴 유료회원 가입 지원부터 스토어 제작, 입점번역, 상세페이지 제작, 입점 운영을 위한 방문 컨설팅·교육, 바이어 상담 노하우까지 제공한다.

이와함께 특구재단은 언택트를 넘어 '온택트(온라인+언택트) 마케팅'이 주요 화두인 상황에 발맞춰 글로벌 B2B 플랫폼의 수출 성공전략을 공유하는 온라인 오픈포럼을 17일 오후 2시 진행한다.

이번 온라인 포럼에서는 알리바바닷컴 공식 채널파트너사인 ㈜씨케이브릿지 홍성용 대표가 알리바바닷컴 입점 노하우를 설명한다.
또 2부에서는 알리바바 플랫폼을 통해 실제 수십억원 수출 실적을 달성한 기업의 성공전략을 공유한다.

무료 생중계로 진행되는 오픈포럼은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사전신청을 통해 포럼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알리바바닷컴은 1999년에 설립된 200여개국에 기반을 둔 세계 최대 규모의 B2B 플랫폼이다.
해외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특구기업에게는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