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학원도 블록체인으로 수강생 교육 이력 관리

김소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15 09:14

수정 2020.07.15 09:14

하이미디어컴퓨터학원, 블록체인개발기업 마크애니와 업무협약
종이증명서 없이 온라인 교육증명 발급 
[파이낸셜뉴스] 전국 13개 지점을 보유한 대형 직무교육기관 하이미디어컴퓨터학원이 수강생 교육이력을 블록체인으로 관리한다. 이를 통해 학원은 종이증명서 발급 같은 아날로그식 이력관리에서 벗어나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수강생의 교육증명서를 발급하고 학습이력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마크애니가 하이미디어컴퓨터학원과 블록체인 기반 학습이력관리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마크애니가 하이미디어컴퓨터학원과 블록체인 기반 학습이력관리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15일 보안전문 기업 마크애니는 하이미디어컴퓨터학원과 블록체인 기반 학습이력관리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학습 이력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성인직무교육 기관을 대상으로 효율적 이력관리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양측은 △블록체인 기반 학습이력관리 요소기술 및 플랫폼 개발 △블록체인 학습이력서비스 실증 사업을 공동 진행할 예정이다.

마크애니는 지난해 9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공모한 '차세대 신뢰기술을 이용한 학습이력 관리시스템 개발' 과제를 수주해 블록체인 기반 평생 학습 이력관리 서비스를 개발해 왔다.
각 교육기관마다 흩어져 있는 증명서 발급과 교육이력 관리 등을 블록체인 기반 웹포털 한 곳에서 제공함으로써 증명서 검증 및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크애니는 앞서 명지대학교 미래교육원에 자체 블록체인 평생학습 이력 관리서비스를 구축했으며, 향후 더 많은 교육기관의 블록체인 학습이력 관리 서비스 참여를 독려하겠다는 계획이다.


마크애니 최종욱 대표는 “이제 교육기관도 디지털로의 전환에 큰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번 협약이 그 터닝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국내에서 손 꼽히는 우수 직무교육기관인 하이미디어컴퓨터학원과의 협력으로 블록체인이 가져올 혁신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