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AMD, 세계 최초 64코어 워크스테이션 위한 라이젠 스레드리퍼 PRO 프로세서 출시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15 11:15

수정 2020.07.15 11:15

AMD, 세계 최초 64코어 워크스테이션 위한 라이젠 스레드리퍼 PRO 프로세서 출시
[파이낸셜뉴스] AMD가 최대 64개의 코어와 최대의 대역폭을 갖춘 기업용 AMD PRO 기술 기반의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PR 프로세서 라인업을 15일 발표했다.
PC 제조사와 SI 업체가 제작하는 전문가용 워크스테이션 전용으로 설계된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PRO 프로세서는 멀티스레드 워크로드 지원을 위한 최대의 코어 수는 물론 고주파 단일 코어 성능 등 독보적인 컴퓨팅 기능을 폭넓게 제공한다. 높은 코어 수와 강력한 단일 코어 성능의 조합으로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PRO 프로세서는 예술가, 건축가, 엔지니어 및 데이터 과학자에게 최고의 성능을 지원한다.


AMD 클라이언트 컴퓨팅 부문 총괄 매니저 사에이드 모쉬케라니 부사장은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PRO 프로세서 라인업은 가장 발전된 전문 워크스테이션 플랫폼에서 생생한 시각효과를 만들어내는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부터 대규모 데이터셋과 복잡한 시각화 작업을 진행하는 건축가 및 엔지니어까지 가장 까다로운 환경에서 전문가들의 작업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