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숙명여대, 푸드 특화 창업 교육과정 진행

숙명여대, 푸드 특화 창업 교육과정 진행

[파이낸셜뉴스]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이 식품·외식산업 관련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한 '푸드 특화 창업 교육과정'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스노우 푸드 랩 1기’는 푸드 특화 맞춤형 창업교육과정으로, 만 39세 이하의 식품 및 외식산업 창업에 관심 있는 청년 42명이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이들은 푸드테크, 헬스케어, 복합 공간, 특수 식문화 플랫폼 등의 다양한 창업 주제를 보유했으며, 지난 14일 열린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향후 16주간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스노우 푸드 랩 1기’는 식품영양 솔루션 업체인 ㈜어메이징푸드솔루션에서 축적한 푸드 특화 창업교육 데이터를 기반으로, 창업 전반에 대한 전문 교육과정, 팀 별 일대일 맞춤형 코칭, 최종 우수팀 선발을 위한 데모데이 등으로 구성됐다.

16주의 교육 과정을 수료하고 데모데이에서 선정된 우수 창업팀은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에서 제공하는 창업공간과 시설, 네트워킹, 심화 인큐베이팅 과정, 전문 컨설팅 등 지속적인 후속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철연 숙명여대 캠퍼스타운사업단장은 “서울시 캠퍼스타운사업의 취지를 살린 스노우 푸드 랩 1기 과정을 통해 청년 창업자를 발굴 및 육성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숙명여대는 지난 3년간 서울시와 단위형 캠퍼스타운사업을 진행하면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모범적인 프로그램들을 발굴 및 추진해왔다. 올해부터 서울시 캠퍼스타운사업 종합형 참여대학으로 선정돼 오는 2023년까지 4년 동안 최대 100억 규모의 지원을 받아 청년창업 및 용산구 지역상생에 기여할 예정이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