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컴퓨팅

김홍기 KSUG 회장,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통해 코로나19 극복 메시지 전달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21 10:16

수정 2020.07.21 10:16

김홍기 KSUG 회장,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 통해 코로나19 극복 메시지 전달
[파이낸셜뉴스] 한국 SAP 사용자 그룹(KSUG)은 김홍기 KSUG 회장(사진)이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연대 메시지를 전하는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21일 밝혔다.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은 2020년 3월 외교부가 처음으로 시작한 공익 캠페인이다. 코로나19 극복 연대 메시지를 전 세계로 확산시키고자 시작한 본 캠페인은 기도하는 두 손에 비누 거품이 더해진 그림에 ‘Stay Strong’ 이라는 문구를 넣어, 개인 위생 관리를 통해 코로나19를 이겨 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 극복 메시지가 적힌 팻말을 든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 후 다음 참여자 세 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김 회장은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이사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다. 다음 참여자로는 김정욱 EY 컨설팅 대표, 송수영 딜로이트 컨설팅 코리아 대표이사, 장인수 인젠트 대표를 지목했다.

김 회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촉발한 전례 없는 위기의 시간에서, ‘스테이 스트롱’ 캠페인에 참여해 함께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라며 “KSUG는 뉴노멀 시대에 맞게 회원사들이 보다 안전하고 유용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온라인 버추얼 프로그램들을 다수 개발해 언택트 시대에도 정보에 뒤쳐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전문성을 개발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SUG는 지난 6월 개최한 연례 최대 IT 컨퍼런스 SAP 사파이어 나우 행사에서 7월 공식 출범을 발표한 바 있다.
KSUG는 SAP 솔루션을 사용하는 국내 기업, 단체, 개인 등 모든 사용자가 SAP 솔루션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고자 설립됐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