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재개발의 품격을 높이다! 대구의 新랜드마크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 고품격 설계 적용 눈길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23 14:27

수정 2020.07.24 17:06

-대우산업개발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대구 첫 적용단지, 고품격 설계 도입해 호평
-유럽산 주방 가구와 타일 등 차별화된 고급화 전력 유효로 1순위 마감 성공
-오는 8월3일부터 6일까지 정당계약 실시
대우산업개발이 이달 대구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단지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이 대구 중구의 새로운 랜드마크 단지로 부상하고 있다. 기존 획일화된 아파트 개념에서 벗어나 최고급 주거 단지를 선보이며 호평을 받고 있는 것.

대구 중구 동인3-1지구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인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은 동성로 상권인근에서 지상 최고 23층, 6개동, 전용면적 59~138㎡, 총 63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지난 14일 1순위 청약을 진행한 이 단지는 최고 23.33 대 1의 청약경쟁률로 인기리에 청약을 마감한 바 있다.

대우산업개발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 전용74㎡B타입 거실 인테리어 모습
대우산업개발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 전용74㎡B타입 거실 인테리어 모습


■ 4Bay-남향위주 설계 적용...혁신 평면 돋보여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은 재개발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4Bay-남향위주로 설계해 평면의 혁신을 주었다는 평가다. 통상 재개발•재건축 단지는 서비스면적과 시멘트, 기둥 등 사업비용의 증가로 3Bay설계를 고집한다. 이에 비해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은 입주자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4Bay신평면을 적용했다.
4Bay평면은 공간활용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맞통풍과 채광에도 유리해 냉난방비 절감에 효과적이다.

입주민들을 위한 맞춤 서비스까지 더해진다. 추후 입주민에게는 대우산업개발의 외식브랜드인 브리오슈도레가 입점하여 입주민에 한해 할인된 가격의 조식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 고급 주거단지에서 볼 수 있는 최고급 마감재 및 빌트인 상품 눈길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에는 고급 마감재 및 차별화된 빌트인 옵션이 적용된다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에는 고급 마감재 및 차별화된 빌트인 옵션이 적용된다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은 그동안 대구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마감재가 적용됐다.

고급 주거 단지에서나 볼 수 있는 유럽산 주방 가구와 타일, 미국산 세면대, 3중 진공 유리 창호, 매립형 밭솥, 하향식 배기 4구 인덕션 등을 아파트에 적용해 소비자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거실특화, 주방특화, 침실특화, 인테리어특화 등 각 실별 특화 패키지를 구성하여, 개별 선택 시 보다 저렴하게 가격적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공용욕실은 호텔급 인테리어가 적용돼 수요자들에게서 인기가 높다. 욕조는 특급 호텔에 들어가는 미국 콜러사의 욕조(유상옵션)에 강화대리석 에이프론을 적용(유상옵션)했다. 이밖에 미국콜러서 언더카운터 세면대, 비데일체형 양변기도 입주자 기호에 맞게 유상선택 가능하도록 했다.

차별화된 주방가구와 빌트인 상품도 눈에 띈다. 주방(식당)에는 미국콜러사의 싱크수전이 적용(유상옵션)돼 고급스러움을 갖췄다. 후드가 아래에 있어 실용성과 편의성을 갖춘 이탈리아 엘리카사의 니콜라테슬라 인덕션 SET(유상옵션)도 주방의 품격을 더했다. 주방과 발코니 순환 동선 설계로 주부동선을 최적화한 살림착착 특화 평면과 업계 최초로 선보인 빌트인 밥솥(유상옵션)은 주부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차별화된 나만의 집’...매매 및 전세 수요 유리해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대책으로 ‘똘똘한 한채’를 찾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입지와 상품을두루 갖춘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을 찾는 문의가 늘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다양한 옵션을 구성한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은 소비자 기호에 맞는 나만의 집 설계(인테리어)가 가능해 하루 평균 200 건이 넘는 전화가 오고 있다” 며 “옵션을 다 선택해도 취득세율에 변화가 없고 양도세 측면에도 유리해 실거주 및 환금성도 우수하다”고 말했다.

실제 절세적인 측면에서도 옵션 선택은 유리한 면이 있다. 옵션으로 발생한 비용은 취득가가 올라가기 때문에 향후 매매시 양도차액의 감소로 양도세가 줄어들 가능성이 있다.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의 경우 모든 옵션 패키지를 구성하여도 6억이하 아파트로 취득세율의 변화가 없으며, 정부의 양도세 절세에서 유리하며, 매매나 전세 수요를 찾을 때에도 유리하다.


‘엑소디움 센트럴 동인’ 정당 계약은 8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남구 명덕로 54길 27(건들바위역 인근)에 마련됐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