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포스트 >

[글로벌포스트] 中 블록체인 굴기 가속..."BSN, 1년내 40개 블록체인 연동할 것"

[파이낸셜뉴스] 중국 정부가 주도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BSN이 내년 6월까지 1년 안에 40개의 공개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연동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정부의 글로벌 블록체인 영토 확장 전략이 공격적으로 진행될 것임을 예고하는 것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8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BSN에 참여하고 있는 레드 데이트 테크놀로지(Red Date Technology)의 CEO 인 이판(Yifan)은 "BSN이 2021년 6월까지 30-40개의 공개 블록 체인 네트워크와 연동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들에게 인프라와 개발 솔루션을 제공하기 시작한 BSN은 중국 최초의 정부 지원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이미 6000여개 기업이 등록돼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최근에는 이더리움, 이오스, 네오등 6개 공개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연동을 발표한 바 있다.

[글로벌포스트] 中 블록체인 굴기 가속..."BSN, 1년내 40개 블록체인 연동할 것"

비트코인 1.1만달러 돌파 이후 기관투자자 관심 급증
비트코인(BTC) 가격이 1만1000달러를 돌파하는 등 가격이 급등하면서, 일반 투자자는 물론 기관투자자들의 관심도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8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시장 분석 업체 디지털 애셋 데이터의 마이크 알프레드 CEO는 "가격 상승으로 인해 대중은 물론 기관투자자들의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 많은 전통 플레이어들로부터 시장 진입 문의를 받고 있다"며 "이들은 빠른 속도로 시장에 들어가기를 희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최근들어 기관들의 디파이(탈중앙 금융서비스)에 대한 관심도 상당한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금과 함께 비트코인에 투자하라"
미국 주요 투자은행 오펜하이머(Oppenheimer)의 아리 왈드 기술 분석 총괄이 비트코인 투자를 추천했다. 29일(한국시간) 코인니스에 따르면 그는 CNBC 트레이딩 네이션에 출연해 "미 연준의 대차대조표 확대에 따른 투자 전략으로 금을 추천해왔지만, 금에 대한 투자를 고수하는 동시에 비트코인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도 추천한다"고 밝혔다. 그는 "비트코인은 아직 충분히 뻗아나가지 못한 상태"라며 "비트코인은 현재 바닥을 찍고 2017년 최고점으로 향하고 있다"고 내다봤다.
그러면서 그는 "당신이 비트코인 장기 보유자라면 보고 싶었을 그런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고 덧붙였다.

CFTC 위원장 "디파이에 큰 흥미 느껴"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헤스 탈버트 위원장이 "디파이(탈중앙화 금융, DeFi)에 큰 흥미를 느끼고 있다"는 입장을 내놨다. 28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그는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어느 시점, 금융 시스템의 큰 일부분이 블록체인의 형태로 존재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하며 "이는 매우 혁명적"이라고 말했다.

cafe9@fnnews.com 이구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