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컴퓨팅

트렌드마이크로, MS 애저 설정 오류 방지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클라우드 원 콘포미티’ 발표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29 09:56

수정 2020.07.29 09:56

트렌드마이크로, MS 애저 설정 오류 방지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클라우드 원 콘포미티’ 발표
[파이낸셜뉴스] 사이버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인 트렌드마이크로는 클라우드 보안 및 형상 관리를 제공하는 보안 솔루션 ‘클라우드 원 콘포미티’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 적용해 글로벌 조직의 클라우드 내 설정 오류, 컴플라이언스 과제 및 사이버 위협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CIS 마이크로스프트 애저 파운데이션 시큐리티 벤치마크’의 인증 내용에 따르면 클라우드 원 콘포미티 솔루션의 내장된 규칙으로 100건 이상의 CIS 프레임워크 모범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은 복잡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관리로 인해 과부하가 걸리고 있다. IT 부서의 승인 없이 진행되는 섀도 IT 프로젝트의 확산은 컴플라이언스, 보안 및 거버넌스 제어에 대한 검토 없이 비 IT 사업부에 의해 생성되는 클라우드 계정의 확인을 어렵게 만들고 있다.

트렌드마이크로의 클라우드 원 콘포미티는 애저 환경에 대한 강력한 가시성 및 제어 기능을 제공하여 보안 위협 과제를 해결한다. 지속적인 클라우드 보안 및 컴플라이언스 관리 기능으로 위험 상태를 경고하고, 발생한 문제를 간편하게 조치할 수 있는 권고사항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인증되지 않은 데이터베이스 액세스 및 블롭 스토리지 계정에 대한 퍼블릭 엑세스와 같은 일반적인 오류를 방지할 수 있다.

데브옵스 팀은 CI/CD 파이프라인과 기존 워크플로우에 콘포미티 API를 구현함으로써, 자동화된 사전 예방 방식을 통해 취약점을 방지해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발생 가능한 잠재적 위험을 식별할 수 있다.


클라우드 원 콘포미티는 전 세계 애저 및 AWS 고객을 위해 매일 약 2억 3000만 건의 클라우드 설정 오류를 식별하고 있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