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인기드라마 협찬 (주)빛나시스템창호, 전세계 안방서 '스포트라이트'

노주섭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7.29 16:02

수정 2020.07.29 16:02

인기드라마 협찬 (주)빛나시스템창호, 전세계 안방서 '스포트라이트'


[파이낸셜뉴스] 인기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킹덤' 협찬으로 주목받고 있는 (주)빛나시스템창호(대표이사 곽재문)는 '시스템 창호의 명가'로 통한다.

이 회사는 1등급 창호를 아파트나 호텔, 상가, 오피스텔, 관공서, 학교, 어린이집, 기타 주택 등을 대상으로 납품 실적을 늘려 나가고 있다.

이 회사가 협찬한 '사랑의 불시착'은 최고의 시청률 21.7%의 주말 드라마로 일본 등 해외에서도 흥행으로 '한류 열풍'을 견인하고 있다.

'사랑의 불시착' 어느 날 돌풍과 함께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 윤세리와 그녀를 숨기고 지키다 사랑하게 되는 특급 장교 리정혁의 절대 극비 러브 스토리를 그린 드라마다.

분단이라는 특수한 상황을 통해 로맨스를 더욱 애절하게 표현하면서 다양한 긴장과 스릴러까지 가미했다. 뛰어난 연기자들과 해외 로케이션으로 호평을 받았다.


미국 내 한류 확산에 힘을 보탠 건 '킹덤'이다. 지난 3월 넷플릭스를 전세계 190여개국에 공개된 '킹덤'은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로부터 '최고 좀비물'이라고 평가를 얻었다.

'킹덤'시리즈 인기로 북미 지역에서는 갓, 호미 등 소품들이 현지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미국 인터넷 쇼핑몰 이베이와 아마존에서 '킹덤 모자'라는 이름으로 갓이 거래될 정도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드라마는 이민호 주연의 '더킹: 영원의 군주'다.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 순위를 나라별로 보면 '더킹'은 나이지리아에서 줄곧 1위를 달리고 있다. 루마니아·터키·인도 등에서 10위권 내 이름을 올렸다.

빛나시스템창호는 창호업계에 선풍을 일으키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사랑의 불시착'을 시작으로 방영예정인 JTBC '18어게인'(이혼 직전에 18년 전 리즈 시절로 돌아간 남편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등 다양한 드라마에 협찬을 시작하며 TV드라마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실내활동이 늘고 내집 짓기 부동산 등 각종 프로들도 늘고 있는 추세다.
이같은 트랜드 변화에 따라 빛나시스템창호는 TV드라마 협찬을 통해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오프라인으로 연결된 주문량도 늘어가고 있어 행복한 웃음을 짓고 있다.


빛나시스템창호는 단열성, 방음성, 기밀성, 수밀성, 내풍압성의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며 업계의 인정받고 있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