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SSG닷컴, '먼데이 문' 종합 뷰티 플랫폼으로 키운다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8.02 12:31

수정 2020.08.02 12:31

SSG닷컴, '먼데이 문' 종합 뷰티 플랫폼으로 키운다

SSG닷컴이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에 오프라인 뷰티 편집숍을 입점시키는 것을 시작으로, 단독 운영 브랜드를 늘려 '먼데이 문'을 종합 뷰티 플랫폼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SSG닷컴은 오는 3일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 안에 삼성물산이 운영하는 클린뷰티 편집숍 '레이블씨' 공식스토어를 단독으로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레이블씨' 공식스토어 입점은 자사몰을 제외한 전체 온라인몰 중 최초다.

'레이블씨'는 세계 주요 클린뷰티 브랜드를 큐레이션해 소개하는 편집숍이다. '클린뷰티'란 자연 원료를 사용해 화학 성분을 최소화하는 등 제조 과정에서 환경을 고려해 만든 상품을 말한다. 화장품 구매 시 동물실험 여부 등 제조 과정이나 구체적 성분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고객이 늘며 '클린뷰티' 상품 주목도가 점점 높아지는 추세다.


이번 공식스토어에는 6개 브랜드 100여개 상품이 입점한다. 대표 브랜드로 프랑스와 미국에서 건너온 '르 프루니에', '압솔루시옹', '메종 루이 마리' 등이 있다.

공식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SSG닷컴 단독 기획 상품도 함께 준비했다. 본 상품과 더불어 여행용 및 증정용 샘플을 함께 구성해 본 상품 가격에 고객이 받는 혜택을 대폭 늘렸다.


명노현 SSG닷컴 트렌드담당은 "'클린뷰티'를 시작으로 상품 상세 속성까지 고려한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할 것"이라며 "온·오프라인 뷰티 브랜드와 상품을 총망라한 종합 뷰티 플랫폼으로 먼데이 문 경쟁력을 확보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