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황금연휴에는 쇼핑을∼이커머스, 각종 기획전 돌입

조윤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8.14 08:31

수정 2020.08.14 08:31

황금연휴에는 쇼핑을∼이커머스, 각종 기획전 돌입

오는 17일까지 황금연휴를 맞아 e커머스 업계가 다양한 기획전을 내놓고 쇼핑족 잡기에 나섰다.

보통 연휴에는 여행이나 나들이 인파가 많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이들이 많을 것으로 보여 e커머스 쇼핑족도 늘어날 것이라는 예상이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6일까지 59개 스포츠레저 브랜드와 함께 '온라인 페어'를 연다. 애슬레저룩, 등산/아웃도어, 캠핑/자전거, 골프 등 관련 상품을 최대 69% 할인가에 판매한다.

아디다스, 뉴발란스, 안다르, 블랙야크 등 대표 스포츠레저 브랜드가 참여해 여름 시즌 상품을 비롯, 가을용 스포츠룩, 겨울용 역시즌 아우터 등을 선보인다.

할인 혜택도 풍성하다.
우선 행사 전용 '스포츠레저페어 쿠폰'의 경우 스마일클럽 회원 대상 '20% 할인쿠폰'을, 일반 회원 대상 '18% 할인쿠폰'을 매일 3회씩 제공한다. 각각 행사 상품 5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30만원까지 할인 적용된다.

티몬은 창고의 문을 활짝 열었다. 오는 23일까지 '창고대개방' 기획전에서 겨울 역시즌과 여름 시즌오프 상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패딩 등 인기 아우터, 난방가전, 온수 매트, 침구류 등 겨울 상품들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긴 장마 뒤 찾아올 늦더위를 대비해 여름 패션, 가전 등 다양한 시즌오프 상품들도 특가로 판매한다.

11번가는 늦은 바캉스를 즐기려는 이들을 위한 '대한민국 숙박대전'을 14일부터 시작goT다. 중소 여행사를 포함한 많은 업체들이 참여해 9~10월 투숙 가능한 국내 숙박 상품이 풍성하다. 오는 10월 31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마다 숙박비 할인쿠폰을 발급하는 형태다. 호텔, 리조트, 펜션 등 3만 5000여개 국내 숙박상품을 선보인다.

집콕족들을 위해 유명 맛집 음식들도 새벽배송으로 받을 수 있다. SSG닷컴은 16일까지 '새벽배송 맛집 소개' 기획전을 열고 유명 맛집 밀키트 상품 12종을 한 데 모았다.
일식 도시락 전문점 '요이벤', 베트남 음식 전문점 '하노이의 아침', 미국 남부 가정식 전문점 '샤이바나' 등 다양한 외식 업체의 밀키트를 새벽배송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