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키토제닉' 상품 더 다양해졌다.."디카페인 방탄커피에 키토 아이스크림까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8.13 17:00

수정 2020.08.13 18:09

마이노멀의 버터커피 시그니처와 시그니처 디카페인
마이노멀의 버터커피 시그니처와 시그니처 디카페인

빠다커피 디카페인
빠다커피 디카페인

닥터밀로의 키토 매쉬드 디저트
닥터밀로의 키토 매쉬드 디저트

[파이낸셜뉴스]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한 키토제닉(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이 인기를 끌면서 이를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제품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

키토제닉은 탄수화물을 줄이고 지방을 섭취하는 식단이다. 이 식단을 유지하면 신체 에너지원으로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먼저 연소하는 키토시스로 바뀌게 돼 체중이 감량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13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키토제닉 식단 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것이 '방탄커피(버터커피)'다. 지난 2018년 마이노멀은 국내 최초로 버터커피를 선보인 바 있으며 현재 오리지널 버터커피 뿐만 아니라 버터모카, 버터커피 시그니처, 버터커피 시그니처 디카페인 등 총 4종이 유통되고 있다.



가장 최근 출시된 버터커피 시그니처 디카페인의 경우 밤에 커피를 마시면 쉽게 잠을 이룰 수 없는 고객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과테말라와 브라질의 디카페인 원두 2종과 기버터를 배합해 커피의 풍미를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마이노멀은 디카페인 방탄커피 뿐만 아니라 키토제닉 아이스크림 키토스노우도 판매하고 있다. 키토스노우에 포함된 당류는 국내 아이스크림 중 최저 수준인 100mL당 2g이다. 유당이 제거된 락토프리 우유를 사용했고, 알룰로스와 스테비아로 단맛을 냈다.

탐앤탐스도 지난해 방탄커피인 '빠다커피'를 출시한데 이어 올해는 '빠다커피' 디카페인 버전을 내놨다. 화학성분을 일절 첨가하지 않는 CO2 공정으로 카페인을 제거한 브라질산 원두를 사용했으며 여기에 뉴질랜드산 무염 앵커버터와 코코넛 100% MCT오일을 넣어 방탄커피 특유의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GS25도 MCT오일, 무가염 버터로 만든 '유어스 프리미엄 버터커피'를 판매 중이다. 뿐만 아니라 GS25는 카페25 아메리카노에 천연 버터와 MCT 오일을 손쉽게 첨가해 방탄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키토제닉 메이트팩도 판매하고 있다.

키토제닉 도시락을 배송해주는 업체도 속속 생겨나고 있다. 닥터밀로는 키토제닉 식단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며, 1대 1 코칭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키토제닉에 대한 전문적인 영양지식을 바탕으로 매끼를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키토 샐러드 드레싱과 키토 매쉬드 디저트, 키토빵도 판매 중이다.


이형진 마이노멀컴퍼니 대표는 "건강한 키토제닉 라이프스타일을 즐기기 위해서는 저탄수 고지방 식단을 유지하되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의 다른 영양소 또한 균형감 있게 섭취하는 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전문 업체의 제품이나 키토제닉 관련 콘텐츠를 참고해 식이요법의 효과를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nvcess@fnnews.com 이정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