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취업포털, 하반기 채용 프로그램 속속 론칭

한영준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8.16 16:57

수정 2020.08.16 16:57

잡코리아, 온라인 취업특강 개시
인크루트, 27일 하반기 채용설명회
취업포털들이 하반기 채용시장을 위한 프로그램들을 속속 내놓고 있다. 코로나19로 채용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취업준비생들이 바뀐 채용 트렌드를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잡코리아는 '취업특강'을 런칭해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

잡코리아 취업특강에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 인공지능(AI) 면접, 대기업 적성, 자소서 등 취업 과정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각 전형별 주요 강의가 총 망라돼 있다.

15년 경력의 이시한 강사가 NCS에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하고, 잡플랫의 이완 대표강사가 인적성 검사 풀이법을 직접 강의한다. 대기업과 공공기관 채용담당자로서 현업에 종사한 설민준 강사는 '실전 자소서 합격기술'과 '실전 AI면접 합격 기술'을 강의한다.


인크루트는 오는 27일 '제 18회 2020 하반기 인크루트 채용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열고 신입사원 채용동향과 구직전략을 발표한다.

18회째를 맞이한 올해 채용설명회는 사상 첫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사전 녹화 방식의 발표 동영상을 온라인으로 송출하되, 참가자 질문 등 채팅창은 생중계 돼 실시간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박영진 인크루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이 하반기 대졸신입 채용동향 조사를 맡는다.

이어 CJ ENM에서 인사담당자를 경험한 차재원 트러스트원컨설팅 수석 컨설턴트가 '디지털 채용 전략'을 설명하고 아시아나항공에서 인사를 담당했던 국민대학교 겸임교수가 '공공기관 채용전략'을 소개한다.


설명회 사전신청자 전원에게는 채용설명회 강의안 및 Q&A자료가 제공된다. 설명회 참가자에게는 추첨 등을 통해 선물도 제공된다.


서미영 인크루트 대표는 "코로나19 여파로 진행방식에는 큰 변화를 맞았지만, 구직자들의 간절한 취업을 돕겠다는 의도에는 변함이 없다"며 하반기 채용설명회 사전 참가신청을 독려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