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일반

[글로벌포스트] 비트코인 1만2천달러 돌파...연고점 새로 써

이구순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8.18 07:54

수정 2020.08.18 07:54

[파이낸셜뉴스] 비트코인(BTC)이 심리적 저항선으로 간주돼 온 1만2000달러를 넘어 연고점을 새로 만들었다. 그동안 비트코인 상승 랠리의 저지선으로 지적돼 온 1만2000달러 선이 돌파되면서 시장에서는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확산되고 있다. 18일(한국시간) 오전 8시45분 현재 코인360 집계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1만2392달러에 거래 중이다. 비트코인은 한때 1만2400달러를 넘어서며 지난해 7월 10일 이후 최고가를 찍은 뒤 오름폭을 일부 반납했다. 이더리움(ETH)도 상승세를 거듭하며 438달러에 거래 중이다.

[글로벌포스트] 비트코인 1만2천달러 돌파...연고점 새로 써

패리스 힐튼, 이더리움 경매로 그림 매각

세계적 셀럽인 패리스 힐튼이 이더리움 경매 플랫폼을 통해 고양이 그림을 40이더(ETH), 약액 1만7000달러에 매각했다.
17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패리스 힐튼은 이더리움 기반 경매 플랫폼 크립토그래프에서 자신의 반려묘 먼치킨 그림에 대한 경매를 진행했다. 힐튼은 경매 수익을 현지 자선단체 LA푸드뱅크, BB4홈리스 등에 기부했다. 패리스 힐튼이 가상자산에 관심을 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녀는 지난 2017년 9월 블록체인 프로젝트 리디안 코인 관련 행사에 참여했다고 밝힌 바 있다.

ING뱅크-롤스 로이스, 블록체인 교육 프로젝트 참여

글로벌 금융회사 ING뱅크와 고급 자동차 및 항공 우주 회사 롤스 로이스가 블록체인 교육 및 연구를 지원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17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마우스벨트(MouseBelt)는 ING, 롤스로이스가 블록체인 교육연합(Blockchain Education Alliance)에 합류했다. 블록체인 교육 연합은 디지털 자산 분야 인사를 모아 자체 프로젝트를 구축하는데 관심이 있는 학생 개발자를 교육하고 인턴 채용 등 다양한 방향의로 지원한다.
지난해 10월 시작된 블록체인 교육 연합에는 마스터카드, 스텔라, 바이낸스, 리플등이 이미 참여하고 있다.

그레이스케일 산하 비트코인·라이트코인 트러스트, 장외 거래 개시

가상자산 투자펀드 그레이스케일(Grayscale Investments)이 "비트코인캐시 트러스트(Bitcoin Cash Trust)와 라이트코인 트러스트(Litecoin Trust)가 라이선스를 취득해 장외 거래가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17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은 "미국 증권 시장 이용이 가능한 모든 투자자들은 중개업체를 통해 두 상품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cafe9@fnnews.com 이구순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