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선도기업 레드햇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한 레드햇의 IT 관리 기술 포트폴리오에 새로 추가된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를 출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는 기업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엔터프라이즈 관리 기능을 갖춘 레드햇 오픈시프트를 보다 확장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각종 정책을 준수하며 여러 쿠버네티스를 관리하고 멀티 클러스터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할 수 있다.애플리케이션 현대화는 오늘날 기업의 최우선 IT 과제 중 하나이다. 최신 애플리케이션 인프라의 표준처럼 사용되고 있는 쿠버네티스를 기반으로 한 레드햇 오픈시프트는 기업의 이러한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고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가상화 환경에서 물리적 관리 툴과 프로세스를 활용할 수 없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가상 머신을 관리하도록 설계된 툴은 오늘날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컨테이너형 환경에 적합하지 않다.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는 이러한 요구를 해결하여 클라우드 네이티브 현실에 맞춰진 차세대 관리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레드햇 오픈시프트의 기능을 확장한다.
레드햇은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를 통해 기업이 여러 클러스터에서 컨테이너화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쿠버네티스용 레드햇 어드밴스드 클러스터 매니지먼트는 기업의 컨테이너화 여정을 지원하여 정책 시행 및 거버넌스 제어를 비롯한 미래 지향적 기능을 제공하고 여러 클러스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