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한성대-공주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업무협약 체결

이유범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8.25 10:13

수정 2020.08.25 10:13

백성준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장(오른쪽)과 이희봉 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이 24일 협약식 이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백성준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장(오른쪽)과 이희봉 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이 24일 협약식 이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파이낸셜뉴스]한성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지난 24일 교내 상상관 1001호에서 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

이날 협약식에는 백성준 한성대학교 캠퍼스타운 사업단장, 이희봉 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장과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지난 1단계 사업(2017~2019)을 진행해오며 지역문화예술축제 ‘삼선유람’과 지역연계 수업 등을 통해 다양한 지역연계 프로젝트의 성과들을 만들어왔다.

이번 협약에서 한성대 캠퍼스타운 사업단은 지역상생 프로그램 및 도시재생 지역연계 수업 모델을 공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 제공하고, 컨설팅 진행을 통해 지역 활성화 증진과 주민 만족도 제고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으며,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하여 도시재생 뉴딜사업 연계를 위한 한성대와 공주시 간 업무 협약을 추진 중이다.


백성준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난 캠퍼스타운 1단계 사업에서 진행해왔던 지역연계 수업 모델을 도시재생지원센터에 제공함으로써 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을 타 지역에 확산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캠퍼스타운 사업과 연계한 공주시의 지역 활성화 및 산학연계 활성화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leeyb@fnnews.com 이유범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