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식품

써브웨이 'K-바비큐 샌드위치' 출시

조지민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01 10:05

수정 2020.09.01 10:05

써브웨이 'K-바비큐 샌드위치' 출시

[파이낸셜뉴스]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가 한국 소비자를 위해 한국인의 입맛과 취향을 반영한 코리안 스타일 샌드위치 'K-바비큐 샌드위치'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K-바비큐 샌드위치는 써브웨이가 지난 1991년 국내 진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한국 맞춤형 로컬 메뉴다. 은은한 불맛이 감도는 특제 마늘 간장 소스 'K-바비큐 소스'를 머금은 돼지고기 바비큐의 조화가 돋보인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K-바비큐 소스는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소스를 만들기 위해 오랜 시간 테스트와 연구를 거듭한 끝에 탄생했다. 국내산 통마늘, 간장, 흑설탕 등의 원료를 최적 배율로 조합해 오랜 시간 끓여내는 방식으로 만든다. 달짝지근하면서 은은한 불맛이 감도는 간장 소스에 알싸한 마늘의 향미까지 더해져 입맛을 돋우고 돼지고기 바비큐의 풍미를 한껏 살려준다.
마늘, 간장, 불맛 3종을 써브웨이식으로 해석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돼지고기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K-바비큐 샌드위치에 사용되는 돼지고기 바비큐는 담백하면서도 육질이 부드럽고 촉촉한 육즙을 가득 머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직접 고른 빵 속에 써브웨이 특제 마늘 간장 소스에 버무려진 돼지고기 바비큐를 넣고 자신의 취향에 따라 치즈, 채소, 소스 등을 추가할 수 있다.

K-바비큐 샌드위치는 9월부터 전국 써브웨이 매장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가격은 15cm 6000원, 30cm 1만300원이다. 30cm 샌드위치는 15cm 샌드위치 2개 가격보다 14% 가량 저렴하다.


한편, 써브웨이는 국내 첫 로컬 신메뉴 'K-바비큐 샌드위치'와 더불어 코리안 스타일 샌드위치를 보다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대체육 버전 신제품 '얼터밋 샌드위치'도 출시할 예정이다.

gmin@fnnews.com 조지민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