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갤럭시Z폴드2 온라인 언팩] 삼성전자, 폴더블폰 새 역사 쓴다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01 23:00

수정 2020.09.01 22:59

관련종목▶

메인 화면 7.6형 극강의 몰입감
접으면 '한손에 착' 그립감 살려
폴드 펼치지 않고도 동영상 감상
같은 앱 2개 창에 동시 실행도 가능
'삼성 갤럭시 Z 폴드2' 펼친모습
'삼성 갤럭시 Z 폴드2' 펼친모습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의 세번째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폴드2'는 모바일 경험을 새롭게 정의했다. 기존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는 디자인과 혁신적 기술로 강력한 멀티 태스킹이 가능해졌다.

삼성전자는 1일 온라인으로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 2' 행사를 개최하고 오는 18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11일부터 15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하며 가격은 239만 8000원이다. 오는 4일부터 전국 삼성디지털프라자와 갤럭시 스튜디오 5곳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카메라 구멍 빼고 전체가 화면
Z폴드2는 전작보다 큼직해진 화면이 특징이다.


6.2형의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커버 디스플레이는 Z 폴드2를 펴지않은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동영상을 감상하거나 지도·이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등 사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커버 디스플레이 크기는 커졌지만 베젤을 줄인 심플한 디자인으로 한손에 착 감기는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해 한 손으로도 앱을 실행하고 전화를 받거나 셀피 촬영을 하는데 편리하다.

Z 폴드2를 펼치면 노치를 없애고 카메라 홀만 남긴 7.6형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초당 최대 120개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가변 주사율의 다이내믹 아몰레드 2X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게임이나 인터넷 서핑 등 사용자가 보는 콘텐츠에 따라 최적화된 매끄럽고 부드러운 보는 경험을 제공하며, 배터리 효율성도 높였다.

삼성 울트라 씬 글래스를 적용해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 '하이드어웨이 힌지'로 스마트폰 본체를 매끄럽게 연결해주며 보다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폰을 접고 펼 수 있게 해준다. 특히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각도로 '갤럭시 Z 폴드2'를 펼쳐서 세워 둘 수 있어 폴더블폰만의 사용 경험인 플렉스 모드를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삼성 갤럭시 Z 폴드2' 접은 모습
'삼성 갤럭시 Z 폴드2' 접은 모습
강력한 멀티 태스킹 경험 제공
Z 폴드2에서는 더욱 직관적인 방식으로 한층 강화된 멀티 태스킹 경험을 제공한다.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가 한 단계 진화했다. 화면 레이아웃을 더 쉽게 조정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동일한 앱을 2개의 창에 동시에 실행할 수도 있다. 드래그&드롭을 통해 각 앱 간에 텍스트나 이미지를 복사해 붙이거나 문서 자체를 옮길 수도 있다.

또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하면서 하나의 앱 화면을 캡쳐해 다른 앱을 통해 바로 공유도 가능하며 자주 같이 사용하는 앱을 최대 3개까지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앱 페어'도 지원한다. 유튜브, 지메일, 마이크로소프트365 등 주요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목록과 세부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화면 이동의 단계도 줄여준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을 사용할 때 화면을 2개로 나누어 왼쪽 화면에서는 받은 편지함의 메일 목록을 확인하고 오른쪽 화면에서 이메일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사장은 "삼성은 독창성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폴더블 카테고리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해 왔다"며 "'갤럭시 Z 폴드2'는 지난 폴더블폰에 대한 다양한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하드웨어와 사용자 경험 모두 의미 있는 혁신을 이루었으며 구글·마이크로소프트와의 전략적인 협업까지 더해 모바일 경험의 가능성을 새롭게 정의하고 제시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 2'에서 빅터 델가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엔터프라이즈 세일즈&마케팅담당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div id='ad_body3' class='mbad_bottom' ></div> 삼성전자 제공
1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성 갤럭시 Z 폴드2 언팩 파트 2'에서 빅터 델가도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엔터프라이즈 세일즈&마케팅담당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