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동성애·조기성애화 우려'...울산교총, '교육청 포괄적 성교육' 반대

뉴시스

입력 2020.09.03 11:12

수정 2020.09.03 11:12

'학교 성교육 표준안'에 위배…성정체성 혼란 초래 '성적자기결정권' 교육 사회 통념에 맞지 않아
동성애 반대 시위
동성애 반대 시위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시교원단체총연합회(이하 교총)가 울산시교육청이 도입, 추진하는 '포괄적 성교육'에 동성애가 포함돼 있다며 반대하고 나섰다.

울산교총은 3일 보도자료를 내고 "최근 울산시교육청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한 종합대책'을 발표했다"며 "이는 '포괄적 성교육' 도입을 골자로 해 '성평등 교육'을 실시한다는 내용인데, 이에 대해 반대 입장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교총은 "'포괄적 성교육'은 젠더평등이나 성의 다양성을 포함한 성적 권리를 강조하는 교육으로 사회적으로 찬반의 논란이 거센 '포괄적 차별금지법'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단체는 "포괄적 성교육의 문제점은 우리나라 실정에 맞게 만들어 놓은 '학교 성교육 표준안'의 내용에 위배될 뿐만 아니라, 동성애 행위를 정상의 범주로 가르치고 있어 학생들의 성정체성에 혼란을 초래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동성혼, 혼전 동거, 일부다처제 등의 다양한 가족형태를 정상화시켜 전통적 가족의 개념을 무너뜨리고 부모와의 관계에 대한 인식을 약화시킨다"며 "어린 학생들에게 지나친 성적묘사가 된 선정적인 자료를 제공해 조기성애화의 우려를 낳는다"고 강조했다.

교총은 "포괄적 성교육은 생명에 대한 책임 의식보다는 성적자기결정권을 강조해 쾌락적인 성만을 추구하게 된다"며 "낙태등의 문제를 여성의 권리로 인식하게 하는 급진적인 페미니즘적 사고를 주입시킨다"고 문제점을 제기했다.


이에 교총은 "학생들의 성교육은 정제되고 사회통념에 맞는 교육으로 실시돼야 한다"며 "동성애자의 인권은 존중하되 동성애 행위에 대한 윤리적 판단은 분리해 교육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동성애, 동성혼, 혼전 동거, 청소년들의 성관계할 권리 등에 대해 성적자기결정권이라고 가르치는 것은 올바른 교육적 가치와 사회통념에 맞지 않는 교육"이라며 "조기성애화가 되지 않도록 학생들의 발달시기에 맞추어 성교육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교총은 "초,중등 시기에는 성에 대한 인성교육에 초점을 둬야 하고, 성인에 가까워지는 고등학교 시기에 구체적인 성에 대한 내용을 교육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 단체는 "가족은 양성간의 결합을 전제로 규정하고 있는 만큼 헌법에 명시된 올바른 가족제도를 가르치는 것이 공교육의 책무"라며 "올바른 가치관을 붕괴시키는 이러한 위험한 방향성에 대해 강력히 반대한다"고 밝혔다.


울산교총은 "포괄적 성교육을 철회하고, '성평등 교육'이 아닌 올바른 '양성평등 교육'을, '쾌락적 성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가족과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성교육'을, '조기성애화 교육'이 아닌 '발달단계에 맞는 성교육'과 '올바른 인성교육'을 강화하라"고 요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gorgeousk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