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올 추석선물은 'Made in DAEGU'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07 10:00

수정 2020.09.07 10:00

대구TP, 스타기업 및 지역 강소기업 제품 소개
대구테크노파크가 지역 기업들의 판매 촉진을 위해 대구 스타기업과 지역 강소기업들의 깐깐하게 엄선해 추천하는 5가지 상품. 사진=대구TP 제공
대구테크노파크가 지역 기업들의 판매 촉진을 위해 대구 스타기업과 지역 강소기업들의 깐깐하게 엄선해 추천하는 5가지 상품. 사진=대구TP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올 추석선물은 'Made in DAEGU' 제품으로 하세요?"
기업지원기관인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지역 기업들의 판매 촉진을 위해 대구를 대표하는 스타기업을 비롯해 지역 강소기업에서 깐깐하게 엄선해 추천하는 5가지 상품을 소개, 관심을 끈다.

우선 지역의 성형외과 전문의와 대학 뷰티학부 교수진들이 힘을 합쳐 개발한 ㈜제이에스케이의 '닥터제이에스케이 블루밍 화이트닝 에센스 세트'가 눈에 띈다. 피부에 대한 안정성과 기능성을 관련 전문가들로부터 검증 받아 현재 병원 및 약국을 비롯해 백화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부침개는 명절 차례상에서 빠질 수 없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K-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서 온 ㈜영풍(예비스타기업)이 차례상 준비의 고민을 덜고자 준비한 '오분전 부침개'. 야채, 해물, 김치, 감자 등 네 가지 품목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신선하고 건강한 재료를 섞어 바삭하게 구웠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우울감이나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사람이 느는 이때, 탈모 관리를 위해 도움이 되는 ㈜브리드비인터내셔널 '나드 탈모증상완화삼푸'가 제격이다. . 특히 두피 탄력개선, 모발뿌리 볼륨 개선 등의 다양한 임상시험을 통해 관련 효과가 입증되었다고 업체는 자신 있게 설명했다.


㈜코비바이오는 '흑삼활력원'을 권했다.
이 제품은 한의학의 명약 중 하나인 경옥고 레시피에 인삼 대신 유효성분이 최대화된 흑삼을 넣어 먹기 좋은 스틱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지난 1974년 국내 최초로 전기장판을 제조한 ㈜보국전자(스타기업)가 올 추석을 앞두고 야심차게 준비한 제품은 '보국 에어셀 인체감지 전기요'다.


특히 특허 받은 인체 감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3시간 동안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전력 공급을 차단,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업체 관계자는 강조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