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서울시 토론회 개최, '코로나 시대 시민행동 방향'

예병정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07 11:15

수정 2020.09.07 11:15

서울시 토론회 개최, '코로나 시대 시민행동 방향'
[파이낸셜뉴스] 서울시는 오는 10일 녹색서울시민위원회와 함께 '코로나19와 환경위기-전환적 상상과 서울시민행동'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녹색위 생태분과에서 활동 중인 공우석 경희대학교 지리학과 교수가 '코로나 시대 지구와 공생하는 사람'을 주제로 발표를 시작한다. 이어 환경보건분과에서 활동 중인 최경호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교수가 '녹색 밥상과 방역', 자원순환분과에서 활동 중인 유미호 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센터장이 '코로나19와 자원순환'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녹색위 기후·에너지분과에서 활동 중인 김세진 기후변화청년단체 GEYK 자문은 '환경위기, 피해는 미래세대의 것'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환경교육분과에서 활동 중인 정수정 환경교육연구소 소장이 '기후위기시대, 코로나19, 그리고 환경교육'을 주제로 발표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주제 발표 이후에는 권태선 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와 윤정숙 녹색서울시민위원회 공동위원장이 토론을 진행한다.


이번 토론회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시민들의 현장 참여 대신 TBS TV와 유튜브 'TBS 시민의방송'을 통해 생중계한다.


정수용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코로나19와 태풍, 긴 장마 등 환경위기로 인해 유례없이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다"며 "코로나19와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이번 토론회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coddy@fnnews.com 예병정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