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시 헤비듀티 오토모빌’은 중국 최대 규모의 트럭 제조기업 중 하나로서, 매년 15만 대 이상의 트럭을 전세계에 공급하고 있으며, 중국 내 자율주행 연구 및 개발분야의 선두기업이기도 하다.
중국 외 국가들에서는 샤크만 트럭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덤프트럭을 포함한 대형 트럭, 군용 오프로드 트럭 및 대형 차축 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산시 헤비듀티 오토모빌은 현재 사용 중인 ERP, SCM 등 다양한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필요성과, 회사 내 각 부서에서 빅 데이터, 마케팅, IoT와 제품 데이터 분석 등을 위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이용에 대한 요구가 있었다.
베스핀글로벌은 산시 헤비듀티 오토모빌의 현재 IT시스템 상황과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회사 전반적인 차원의 디지털 전환을 중장기적인 목표로 두고,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별로 리소스를 제공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을 바탕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레벨의 클라우드 구축 솔루션을 제공하였다.
이를 위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쳐를 수립하고 빅데이터 플랫폼과 '자동차 사물인터넷(IoV)'의 융합계획을 제시하면서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했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재해복구 계획을 수립했으며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의 클라우드로의 전환 계획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모니터링 및 통합 자원관리 계획 등을 수립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산시 헤비듀티 오토모빌은 퍼블릭 클라우드와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장점을 결합한 IT아키텍처를 바탕으로 응용 프로그램과 애플리케이션의 기능을 개선하고, 비즈니스의 연속성과 데이터 보안을 위한 보안 시스템이 강화되었으며, 클라우드 리소스의 통합관리와 제어가 가능해졌다.
또 향후 3-5년간 명확한 클라우드 계획과 기술지원 하에 시스템과 회사 전반적인 디지털 전환 작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단순한 ‘제조’가 아닌 ‘지능형 제조’가 가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게 됐다.
true@fnnews.com 김아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