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모와블루스카이 릴레이 영상 캠페인 종료

한갑수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0.09.08 17:36

수정 2020.09.08 17:36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와 기후변화센터가 공동 주최한 라운드 테이블 행사 뒤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와 기후변화센터가 공동 주최한 라운드 테이블 행사 뒤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앞줄 왼쪽에서 다섯번째)과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글로벌 인재양성 단체 모와커뮤니티는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와 기후변화센터(CCC)가 공동 주최한 '푸른 하늘과 순배출 제로 달성을 위한 2020라운드 테이블' 행사 일환으로 진행한 ‘모와 블루스카이 릴레이 캠페인’을 4개월에 종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지난 4∼7월 진행됐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인사들에게 기후 변화의 심각성과 유엔지속가능목표(SDGs)에 대한 관심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캠페인에는 이승열 아리랑TV 사장, 장성빈 에델만코리아 사장, 오영진 코리아타임스 사장, 백기훈 인천글로벌캠퍼스 대표 등이 참여했다.

아리랑TV 글로벌 CSR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아리랑TV 인기프로그램인 심플리 케이팝에 출연한 K-팝 스타들도 대거 참여했다.


아리랑TV 글로벌 CSR에서는 전체 행사 및 모와 블루스카이 캠페인 영상을 아리랑TV 홈페이지 두플러스드림(Do+Dream)에 게재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국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모와유스코디네이터는 김웅 의원실 후원으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모와블루스카이 법안 발의를 진행했으며, 우수 법안 제안에서는 충남외국어고등학교 이채연 학생의 ‘운전면허시험을 통한 대기오염 및 미세먼지 관련 인식 향상 법안’이 선정됐다.

한편 청년단체 연합 더 영텐트 소속인 모와커뮤니티는 내년 상반기 인천 지역 기반 유엔지속가능목표(SDGs)를 기반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함께 SDGs 활동에 참여할 방안과 지역사회 국제화를 위한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서 영상촬영을 담당한 박민협 모와(MOWA) 팀장은 “올해 유독 잦은 폭우와 태풍 등의 이상기후로 피해가 큰 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사람이 기후 변화에 대한 심각성을 깨닫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apsoo@fnnews.com 한갑수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