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유상범 의원, SNS에 '국회 입성 100일 의정활동' 보고문 올려

뉴시스

입력 2020.09.08 18:04

수정 2020.09.08 18:04

지난달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기자회견장에 들어선 유상범 국민의힘 국회의원. (사진=유상범 국회의원 사무실 제공)
지난달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기자회견장에 들어선 유상범 국민의힘 국회의원. (사진=유상범 국회의원 사무실 제공)
[홍천=뉴시스]장경일 기자 = 국민의힘 유상범 의원(강원 홍천·횡성·영월·평창)이 8일 국회입성 100일을 맞아 그 동안의 의정활동에 대한 보고문을 발표했다.

유 의원은 이날 오전 본인의 SNS 계정을 통해 '유상범 100일의 의정보고'라는 제목으로 국회의원 임기 개시 후 100일 동안의 의정활동 보고문을 공개했다.

유 의원은 보고문을 통해 홍천·횡성·영월·평창군의 주요 건설 사업들에 대한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33억원 확보와 제천~영월고속도로 예비타당성 조사(예타) 통과에 기여했음을 강조했다.

또 지난 8월 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홍천군과 영월군의 특별재난지역 선포 및 총 사업비 484억원이 투입될 예정인 평창 올림픽 테마파크 사업의 중앙투자심사 통과에도 앞장섰음을 밝혔다.

이밖에 '정의연 방지법' 및 '공수처 설치 및 운영 법률', '폐광지역 개발 특별법'(폐특법) 개정안 등 유 의원 본인이 대표발의한 법안들에 대한 소개와 의정활동 및 지역구 활동 모습을 담은 사진들도 보고문에 담았다.



유 의원은 보고문을 통해 "여러분의 지지로 국회에 들어온 지 100일이 됐다. 열심히, 바쁘게 주어진 하나하나의 일과 만남에 최선을 다했다"며 "야당의원으로서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역주민 여러분의 진심 어린 격려와 지지가 제가 버티는 힘이다.
공정과 정의가 바로서고 자녀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jgi1988@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